본문 바로가기

♡ 베스트 터치/미슐 내물랭

소답시장에서 만나는 고향의 맛, 닭곰탕 칼국수입니다.

반응형
오랜만에 들른 소답시장에 닭곰탕 칼국수집이 생겼네요.
요즘처럼 쌀쌀한 날엔 뜨끈뜨끈한 육수가 들어간 칼국수가 제격이죠.

고향의 맛. 닭곰탕 칼국수.
차승원 씨가 삼시세끼에서 만든 닭곰탕이 생각납니다.
그래서 기대감도 큽니다. ㅋㅋ
 
입구도 깔끔해서 더 들어가고 싶게 만드네요.

메뉴판입니다. 대표 메뉴인 닭곰탕 칼국수랑 백종원 씨가 떠오르는 장칼국수를 시켰습니다.

 



내부를 보니 개업하신지 얼마 안 된 듯합니다.

화분을 보니 제 추측이 맞는 것 같네요. 
1년 뒤면 아마 화분이 반으로 줄어있을 겁니다. ㅎ

입구와 주방입니다. 밥은 서비스입니다.
오호~ 사장님 마음씨가 느껴지네요. 밥도 잡곡밥이라 건강도 생각하시고 좋습니다.

 



주방에서 제면기로 면을 뽑고 계시더군요.

이거 벽이 돌인지 아닌지 맞혀보세요.

아무리봐도 진짜 돌같죠? 그냥 평면 종이 입니다. 기술이 뭐 대단합니다.


두둥~~
어느새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저기 고추가 정말 맛납니다. 사실 저게 제일 맛납니다.;
저걸 칼국수에 넣었다면 분명 대박날 것 같습니다. 

 



이건 장칼국수. 된장, 고추장 등을 넣고 만들어서 장 칼국수입니다. 아주 먹음직스럽죠.

이건 대표 메뉴 닭곰탕 칼국수.

어라 근데 차승원이 만든 것처럼 투명하지가 않네요.
들깨는 왠말입니까. 들깨칼국수는 따로 있는데요.;;
일단은 제가 생각한 칼국수가 아니었습니다.

아쉽지만 맛을 봐야죠.

아! 이거 꼬꼬면에 들깨 넣은 맛이군요. 닭고기가 고명으로 하나하나 올려져있습니다.
후추나 들깨는 요리에서 주의해야할 재료입니다.
다른 맛을 눌러버리기 때문에 적당히 넣어야하는데... 아쉽습니다.

 



장칼국수는 이모님이 알아서 챙겨주신 밥을 말아먹었습니다. 장칼국수는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 이게 정석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들깨랑 깨가 빠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드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건 먹어보고 넣어도 늦지 않으니까요^^
만약 들깨랑 후추만 좀 조절했더라면 더욱 맛있었을 메뉴입니다. 좋은 식재료를 다 살리지 못해 아쉬움이 큰 집입니다.
그래서 나오면서 사장님께 들깨를 빼는 게 좋겠다고 말씀드리니 그게 포항에선 유명한 닭곰탕이라고 하시네요. 혹시라도 포항식 닭곰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가워하실 듯하여 이렇게 올려둡니다.

시장에 오면 이렇게 후루룩 넘어가는 칼국수가 생각납니다^^

 
다른 글도 만나보세요.
 

두 번째 데이트 코스는 '주남저수지' '가월돈까스' '커피여행' 으로

가월돈까스의 '가월'은 주남저수지의 옛이름인 가월늪에서 나온 말입니다. 첫 번째 데이트는 잘 하셨나요? ^^ (아직 첫데이트 편을 안 보신 분은 이따 보세요.) <창원 귀산동 맛집> 첫데이트라면 '코델리아'에서....

btouch.tistory.com

 

'미스사이공 메뉴' 중 대통령의 메뉴 이건 반드시 드세요. '내로라하다'의 미슐랭 '내물랭'입니다.

'베트남'하면 '쌀국수', '쌀국수' 하면 '베트남'이죠^^. '홍대 쌀국수'도 맛있지만 깔끔함은 '미스사이공'이 좋습니다. 맛은 옆에 있는 홍대쌀국수랑 비슷하지만 이곳이 좀 깔끔하게 나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btouch.tistory.com

 

창원 마산 맛집. 30년 전통을 '창동 국밥'에 정성스럽게 담았습니다.

여기는 30년 전통을 정성스럽게 담았다는 창원 마산의 맛집 '창동 국밥'입니다. 30년 전이면 1990년대군요. 92년도에 서태지와 아이들의 '난 알아요'가 나왔네요. 얼마나 오래 됐는지 느낌이 옵니다. 자 그럼 지..

btouch.tistory.com

 

창원 북면, 맛집이라 불리는 '진가네 촌국수'에서 264를 만나다.

북면은 막걸리로 유명하지만 촌국수로도 유명합니다. 아주 오래된 집들이 많죠. 이곳은 진가네 촌국수입니다. 제가 북면에 가본 촌국수 집은 5~6군데가 되는데요. 멸치 맛이 강한 집도 있고, 독특한 재료로 승부를..

btouch.tistory.com

 

<창원 맛집> 29년의 명성을 이어가는 국수의 명가. '옥돌 손국수'의 돌우동

24년 단골집 '옥돌 손국수' 창원 용호동 국수의 명가, 돌우동 맛집, 바로 용호동에 있는 '옥돌 손국수'입니다. 20년 넘은 단골이지만 국수를 먹어본 적은 아직 없습니다. ㅎㅎ 늘 돌우동을 먹는데 가끔은 별미 우..

btouch.tistory.com

 

<창원 맛집> 함흥냉면 전문점인데 갈비탕 맛집? '호호면옥'

음식의 기본은 모두 통한다? 냉면전문점에서 갈비탕을 먹으며 한 생각입니다. 냉면을 판매하는 시기가 지나서 아쉽게도 냉면을 먹을 수는 없지만 그 육수맛은 갈비탕으로 이어집니다. 잠시 상상해보죠. 이 육수가..

btouch.tistory.com

 

해물찜 맛집 '심가네'에 김가네가 곧 가네~ 창원 마산 삼계 본점에 가네

가을에 어울리는 메뉴를 찾으시나요? 예쁜 가을 단풍처럼 빠알간 색에, 떨어진 낙엽을 밟는 것처럼 폭신한 식감에. 갓 수확한 열매처럼 싱싱하고 속도 꽉 찬 메뉴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까요? 바로 빨갛고 매콤하면..

btouch.tistory.com

 

명륜진사갈비 과연 또 갈까? 여긴 창원 팔용점입니다.

여기는 명륜진사갈비 팔용점입니다. 요즘 여기가 전국적으로 엄청난 인기라죠? 그래서 가봤습니다. 먹으면서 온 가족들이 욕을 엄청나게 했던 곳이죠. 이런 적은 처음이라 당황했습니다. ㅡㅡ; 그렇다면 창원 맛집..

btouch.tistory.com

 

불스 떡볶이 마산 양덕점, 과연 매운 맛의 종결자인가

주말에 떡볶이를 먹었는데도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또 떡볶이가 생각이 났습니다. ㅋ 이래선 안 되겠다 싶을 땐 제가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배가 터지도록 먹어서 질리게 하든지 아니면 엄청나게 자극..

btouch.tistory.com

 

마산 창동 맛집 6·25 국물 떡볶이 SINCE 1980. 창원 맛집 TOP 100

창원분들에겐 설명이 필요 없는 집이죠^^ 바로 마산 창동 맛집. 부림시장 골목길을 걷다보면 만나게 되는 일명 '먹자골목' 어린 시절 이곳에 오면 맛있는 냄새에 혼이 나가버렸었죠. 오늘은 반드시 먹자골목 끝집..

btouch.tistory.com

 

창원 마산 아구찜 거리 '초가 아구찜' 입니다.

안녕하세요 ! 명절은 잘들 보내셨나요? ^^ 오늘은 유명한 마산 아구찜 거리('아귀찜'의 잘못된 표현이나 여기서는 고유명사처럼 쓰이고 있어서 그대로 사용하겠습니다. 사전에는 사투리로도 인정 못 받았군요;;)..

btouch.tistory.com

 

마산 창동 '모티 키친'은 이미 맛집입니다. 내로라하다의 미슐랭. '내물랭'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태풍에 별일들 없으시죠?^^ 큰 피해 없이 지나가서 다행입니다. 자연 앞에서는 나약해지는 인간의 모습을 또 발견하네요. 그래서 맨 아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착하게 자연이 준 음식을 다 먹었..

btouch.tistory.com

 

'내로라하다'의 미슐랭, '내물랭'입니다. 창원 소계동 '아빠 짬뽕'입니다.

창원 소계동에 위치한 아빠 짬뽕입니다. 저는 짜장면을 잘 지나치지 못하는 불치병을 가지고 있는데요. ㅜㅜ 눈에 보이면 누가 말리지 않는 한 95프로 들어갑니다. ㅋㅋ 짜장면만 소개 해도 쓸게 많은데... 뭐 이..

btouc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