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베스트 터치/뷰티 트러블

탈모 샴푸 추천 1위 닥터포헤어, 과연 소문만큼 좋을까?

반응형

최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자주 나와서 엄청난 히트를 쳤다는데

닥터포헤어 샴푸

탈모 샴푸 1위로 추천하는 이유와 정말 소문만큼 좋은지 사용해보았습니다.

샴푸는 여러 종류가 있던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추천하는 대표 샴푸 닥터포헤어 폴리젠 오리지널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먼저 닥터포헤어 제품에 관해 알아보기 위해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보였습니다.

현재 미국, 중국, 한국에 회사가 있습니다. 글로벌하네요.

여기까지가 끝입니다. 궁금했던 제품에 관한 상세한 설명은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다음으로 셀러브리티에 들어가면 유명한 연예인 분들이 추천하는 사진이 나옵니다. 

이분들이 제품을 다 사용하고 계신지는 모르겠으나 아래의 열 배가 넘는 분들이 추천하고 있더군요. 그나마 상자를 뜯어서 찍은 사진은 코미디언 한 분 보였습니다.

다음 장으로 넘어가면 아래와 같이 사진은 없습니다.

맨 끝으로 가보니 채민서, 현우성, 중국 배우 이런 분들이 다시 한번 반복되네요. 사진이 없어서 새로 찍어서 올렸나 봅니다.

매거진에도 여러 번 추천도 하고 소개도 꾸준히 되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열심히 하는 회사 같습니다.

 

회사는 (주)휴메이저 라는 한국 회사입니다.

 

위에 공식 사이트에는 상세한 설명은 없지만 아래에서는 구체적인 설명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회사와는 달리 성분에 관한 설명보다는 어떻게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열심히 연구하고 있다는 이야기들을 하고 있었습니다. 특이한 건 두피케어 센터도 있습니다. 전문적인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관심을 가지실 수 있겠습니다.

 

닥터포헤어-글로벌 두피케어

공식사이트 다양한 이벤트 진행 중

drforhair.co.kr

 

닥터포헤어

since.1990 글로벌 두피, 탈모 관리 전문센터 닥터포헤어 랩 공식 사이트, 지점 소개, 지점임상, 상담예약, 이벤트 등 안내

www.drforhairlab.co.kr

 

아래와 같이 다양한 문제점을 분석하고 연구한 흔적이 보입니다.

 

 

P&K 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각질, 피지, 탄력 뿌리 볼륨 개선 효능 평가를 완료(21명)했습니다. 결과는 맨 아래에 있습니다.

아래에서 피엔케이 피부 임상연구 센타라는 곳을 찾아보니 2010년에 설립된 곳입니다. 대봉엘에스(주)가 30년의 업력을 지닌 곳인데 중앙대 의학연구소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설립되었습니다.

 

P&K 피부임상연구센타

 

www.pnkskin.com

 

두피관리 우수제품인증도 받았습니다.

아래의 사이트를 들어가 보면 관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두피 상태를 다양하게 진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 들어간 홈페이지에서는 신뢰감이 떨어졌는데 여길 보니 믿음이 좀 가긴 합니다. 닥터포헤어가 1위를 한 이유는 있겠죠?

 

가능하면 여기서 먼저 자가진단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샴푸의 종류가 여러가지니까요.

 

닥터포헤어 자가진단

since.1990 글로벌 두피, 탈모 관리 전문센터 닥터포헤어 랩 공식 사이트, 지점 소개, 지점임상, 상담예약, 이벤트 등 안내

www.drforhairlab.co.kr

 

아래와 같이 본인의 두피 상태를 찾아서 하단의케어 방안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개인 관리 방안을 추천해줍니다. 다른 두피 상태를 눌러도 들어가지는 곳은 동일합니다.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건성, 지성, 비듬성 두피 이런 식으로 다 소개되어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상담 바로가기를 누르면 글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도 있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활용하시면 좋겠네요.

 

 

이제 진단을 마치셨다면 아래에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탈모, 두피 강화, 염색 손상 등이 있죠.

 

끝으로 후기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니까 찬양 일색이겠지만 간혹 건질만한 후기들도 있습니다.

적립금에 상품이 최대 2천 원이면 더욱 좋은 글이 많겠군요.

 

지금부터 50% 정도 후기를 검색한 뒤 기억에 남는 리뷰만 가져와 봤습니다.

이분들이 남긴 후기에다가 제 느낌을 추가해보겠습니다.

6년이라는 기간이 맞다면 제법 효과를 보셨나 봅니다. 전 이 제품은 이제 한 달 차입니다. 지금까진 TS샴푸를 사용해 왔는데 저만큼 오래 사용하셨네요.

 

눈에 띄는 효과는 없지만 두피가 건강해진 것 같다네요. 두 번째 구입하시는 분입니다.

 

부부가 함께 사용하시네요. TS와 달리 의외로 여성분들도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거품이 잘 나서 좋았다는데 저는 꼭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머리에 기름이 많을 때는 샴푸가 더 필요합니다. 오히려 일반 샴푸에 비해서는 살짝 약했고, TS와는 거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평소 건조한 상황일 때는 당연히 거품이 잘 나긴 합니다. 색깔도 거의 비슷해서 강한 향만 아니면 구분이 어렵습니다.

 

이건 두피 강화 세트라서 그런지 쓰자마자 만족감이 높으시군요. 이건 안 써봐서 모르겠습니다.

 

이제 오리지널 폴리젠이죠. 머리 말릴 때 빠짐 현상이 덜한 건 어느 정도 인정합니다.

 

씨 솔트 스케일러 이것도 안 써봐서 모르겠는데 따가울 정도라면 상당히 자극적인 성분이 있나 봅니다. 이틀 동안 가렵지도 않다니 이분에게 효과가 상당했군요. 제가 사용한 폴리젠의 경우 가려움은 TS와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머리 냄새는 향기 때문인지 좀 줄었습니다. 사실 TS샴푸의 단점이 냄새였거든요.

 

드디어 나왔군요. 사랑의 불시착 팬 분!! ㅋ 이분은 적극 강추를 하시는데, 이런 건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이분이 지금껏 남긴 댓글을 다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뭐 나쁜 의미는 아닙니다. 다들 기준과 주관은 다르니까요.

 

펌/염색 손상모 샴푸를 사용하신 분이네요. 샴푸 맛집에 등극되었습니다. 다른 트리트먼트들도 이 정도의 효과는 있는데 설마 이 제품만 써본 건 아니시겠죠?

 

정말 힘들게 찾은 베스트 솔직 후기네요. 흔들리는 사진에서도 보이듯 2천 원을 받기 위해 힘들게 글을 남기셨지만 인스타에서 알려진 바에 비해 효과를 모르겠고, 시간이 지나니 머리도 다시 가렵다고 합니다. 저랑 비슷하네요. 한 달 사용 후 크게 가려움이 개선된 건 없고 조금 나아진 것 같다는 정도입니다. 

 

이분은 탈모 샴푸를 몇 개 써보셨네요. 향에 관한 얘기를 하셨는데 이게 냄새를 숨기기 위한 용도는 아니겠죠? 

 

이 제품은 위에도 나왔지만 상쾌한 샴푸로는 인정을 받고 있네요. 아직 써보진 않았지만 제가 아는 샴푸 중에는 

프레시팝을 따라오는 건 없었습니다. 두피의 쾌적함에선 말이죠. 다음으론 세레몽드도 괜찮죠. 

 

티에스 샴푸(TS) vs 세레몽드 샴푸(seremonde) vs 프레시팝 샴푸(fresh pop) 탈모 예방 샴푸 1년 사용 후기

실제 사용 기간은 티에스 샴푸(TS)는 댕기머리를 보내며 초창기 부터 사용 중이고 세레몽드샴푸(SEREMONDE)는 2년 정도 프레시팝 샴푸(FRESH POP)는 1년 정도 됐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몸소 느낀 이들의 특징..

btouch.tistory.com

 

솔직한 후기 같네요. 근데 탈모샴푸는 처음 사용하시는 분인 것 같습니다. 일반 샴푸에 비하면 대부분의 탈모샴푸들은 기능성이 우수하죠. 가격부터가 몇 배니까요.

 

이렇게 두피의 열을 내리게 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스칼프 리프레싱 두피열 쿨링 뭐라고 적혀있네요. 유전적 탈모를 지닌 분들은 대부분 두피에 열을 갖고 있죠. 물구나무를 서거나 목 뒤나 어깨를 자주 주물러서 피를 순환시키면 좋다고 합니다. 

 

폴리젠 이지스왑 두피 각질 샴푸, 엄청 시원하다며 만족해하시네요. 사실 시원한 샴푸는 시중에 많이 있습니다. 여성분이시라 남자 이발소에 안 가보셨군요. 거기 가보시면 머리에 파스 바른 느낌을 주는 커다란 샴푸가 있답니다. ㅋ

 

피토 테라피 샴푸네요. 이름에서도 나타나지만 자연유래 성분이라 자극이 덜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 탈모 샴푸들을 봤지만 이곳은 두피에 맞도록 잘 설계된 곳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후기를 남기면 포인트를 주는 마케팅 덕에 호평일색이긴 했지만, 좋지 않은 제품에 이렇게 댓글을 남기진 않겠지요.

제가 최근 사용 중인 제품과 비교해서 평가하면 

향기는 TS, 세레몽드, 프레시팝에 비해 닥터포헤어가 가장 강합니다.

두피의 쾌적함프레시팝이 가장 강하고, 다음이 세레몽드, TS와 닥터포헤어는 비슷합니다. 

거품위와 동일합니다. 

머리의 빠짐닥터포헤어와 TS가 막상막하인 듯합니다.

현재 인터넷 가격은 닥터포헤어가 500ml에 37,000원, TS샴푸가 660ml에 30,600원(할인)에 판매 중입니다.

 

볼륨감은 참 독특했는데 TS는 볼륨감이 상당히 강해서 자다 일어난 뜬 머리를 그대로 살려줄 정도의 힘을 갖고 있습니다. 머리숱이 많아 보이죠. 하지만 닥터포헤어는 뜬 머리는 자연스럽게 내리는데 뿌리는 살려서 볼륨감을 줍니다. 이건 여성분들이 더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머릿결은 부드럽게 만들지만 뿌리는 적당히 살리니까요. 숱이 적은 남성이라면 TS샴푸에 비해 덜 풍성해 보이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TS의 단점으로 지적했던 냄새나 가려움을 닥터포헤어가 잡는 점은 장점입니다. 그러나 두피의 엄청난 상쾌함은 프레시팝을 따라가진 못했습니다. 목적이 탈모예방에 있다면 충분히 경쟁력 있는 샴푸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개선해야 할 점은 가려움 완화나 상쾌함을 폴리젠 제품에도 가미했으면 합니다. 스케일링 제품 등과 함께 혼용을 권하는 곳이나 추천하는 분들도 있으시던데, 귀찮아서 린스도 안 쓰는 사람이 그렇게 하긴 힘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지금 닥터포헤어가 탈모 샴푸 업계에서 1위를 하고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있는 이유는 꾸준한 연구를 통해 만들어 낸 제품의 성능과 효과를 본 분들의 입소문도 있지만, 뛰어난 마케팅 실력도 한몫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넘어선 획기적인 제품이 탄생하길 기대합니다. 

 

21명이 선택한 실험 결과입니다.

 

닥터포헤어 각 제품의 전성분과 제품별 사용방법 등이 있어서 올려놓습니다.

[폴리젠 샴푸]
온수로 모발 및 두피를 충분히 적신 후 3~5ml으로 두피에 골고루 마사지한다.
거품을 낸 상태에서 3분 이상 기다린 후 깨끗이 세척한다.

[씨솔트 스케일러]
사용 전 두피와 모발을 물로 충분히 적셔줍니다.
제품 캡을 시계 반대쪽 방향으로 돌려 연 뒤, 캡 끝을 두피에 닿게 하고 두피 결 사이사이에 전체적으로 도포합니다.
가볍게 마사지하고 충분히 헹궈줍니다.
주 2~3회 샴푸 대신 사용하며, 두피 상태에 따라 사용량과 횟수는 조절합니다.

[폴리젠 트리트먼트]
미온수로 모발 및 두피를 충분히 적셔줍니다.
뾰족캡을 두피에 직접 대고 적당량을 도포하거나 손에 덜어 모발과 두피에 골고루 펴 발라줍니다.
사용 후 바로 씻어내도 무방하나 2~3분 마사지 후 씻어내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폴리젠 이지스왑]
두피결에 따라 두피 전체를 골고루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휴대하면서 수시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개봉 시 즉시 사용하며, 사용 후 재사용을 피하고 폐기합니다.

[폴리젠 토닉]
1일 1회, 샴푸 후 깨끗해진 두피에 골고루 뿌린 후 마사지합니다.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젖은 두피/마른 두피에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소비자상담 관련 전화번호 1670-5875

 

닥터포헤어 전성분

[폴리젠 샴푸]
정제수, 다이소듐라우레스설포석시네이트, 라우릴하이드록시설테인, 코카마이드메틸엠이에이, 스타이렌/아크릴레이트코폴리머, 글리세린, 소듐코코일이세티오네이트, 바이오틴, 세라마이드엔피, 사발팜열매추출물, 판테놀, 아데노신, 카페익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 징크피리치온, 살리실릭애씨드, 바위돌꽃뿌리추출물, 참마뿌리추출물, 작약뿌리추출물, 생강추출물, 고삼추출물, 폴리쿼터늄-7, 피이지-120메틸글루코스디올리에이트, 프로판다이올, 소듐라우로일메틸아미노프로피오네이트, 에탄올, 피이지-45팜커넬글리세라이즈, C12-13알킬락테이트, 폴리쿼터늄-10, 세트리모늄클로라이드, 멘톨,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카프릴릴글라이콜, 소듐클로라이드, 소듐벤조에이트, 트라이하이드록시스테아린, 다이소듐이디티에이, 피이지-6카프릴릭/카프릭글리세라이즈, 에틸헥실글리세린, 징크클로라이드, 시트릭애씨드, 동백나무씨오일, 아르간커넬오일, 다이소듐포스페이트, 드럼스틱씨오일, 토코페롤, 레시틴,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즈, 폴리솔베이트80, 1,2-헥산다이올, 향료

[씨솔트 스케일러]
소듐클로라이드, 정제수,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포타슘올리베이트, 코코-베타인, 씨솔트 (50,000ppm), 티이에이-코코일글루타메이트, 멘톨, 참깨오일, 블랙커민씨오일, 트라이하이드록시스테아린, 글리세린, 수크로오스스테아레이트, 율무씨추출물, 판테놀, 쑥잎수, 알로에베라잎즙가루, 병풀추출물, 도둑놈의지팡이뿌리추출물, 잇꽃꽃추출물, 토코페롤, 해바라기씨오일, 글라이콜릭애씨드, 부틸렌글라이콜, 글리세릴카프릴레이트, 잔탄검, 에틸헥실글리세린, 징크피리치온, 시트릭애씨드, p-아니식애씨드, 페녹시에탄올, 향료, 알파-아이소메틸아이오논, 벤질벤조에이트, 벤질살리실레이트, 신나밀알코올, 시트로넬올, 리모넨, 제라니올, 헥실신나몰, 벤질알코올, 하이드록시시트로넬알, 아이소유제놀, 리날룰, 부틸페닐메틸프로피오날

[폴리젠 트리트먼트]
정제수, 온천수, 다이프로필렌글라이콜,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세테아릴알코올, 세틸알코올, 스테아릴알코올, 브라시카미도프로필다이메틸아민, 베헨트라이모늄클로라이드, 베헨트라이모늄메토설페이트, 향료, 베헤닐알코올, 글리세릴스테아레이트, 스테아트라이모늄클로라이드, 쿼터늄-33, 에탄올, 펜틸렌글라이콜, 프로필렌글라이콜, 아이소프로필미리스테이트, 판테놀, 프로판다이올, 징크피리치온, 시트릭애씨드, 부틸렌글라이콜, 살리실릭애씨드, 멘톨, 폴리쿼터늄-10, 구아하이드록시프로필트라이모늄클로라이드, 카프릴릴글라이콜, 라놀린애씨드, 에틸헥실글리세린, 다이소듐이디티에이, 라우다이모늄하이드록시프로필하이드롤라이즈드밀단백질, 천궁추출물, 홍삼추출물, 소듐시트레이트, 하이드롤라이즈드콩단백질,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 징크클로라이드, 솔비톨, 범부채뿌리추출물, 쓴풀추출물, 글리세린, 코코넛야자오일, 티아꽃, 하이드롤라이즈드호밀피토플라센타추출물, 글라이신, 모란뿌리추출물, 세린, 글루타믹애씨드, 알바수련꽃추출물, 사발팜열매추출물, 히비스커스꽃추출물, 아스파틱애씨드, 류신, 푸아케니-케니꽃추출물, 일랑일랑꽃추출물, 알라닌, 라이신, 알지닌, 타이로신, 페닐알라닌, 우레아, 레시틴, 폴리솔베이트80, 트레오닌, 프롤린, 발린, 아이소류신, 1,2-헥산다이올, 세라마이드엔피, 히스티딘, 메티오닌, 시스테인, 시스테익애씨드, 소듐석시네이트, 와일드프란지파니꽃추출물, 푸르메리아 루브라꽃추출물, 바이오틴, 토코페롤

[폴리젠 이지스왑]
정제수, 에탄올, 베타인, 1,2-헥산다이올, 옥틸도데세스-25, 효모/사과/수크로오스발효여과물, 피이지-60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터오일, 카프릴릴글라이콜, 오렌지껍질오일, 멘톨, 부틸렌글라이콜, 큰잎라임꽃수, 복숭아추출물, 사과추출물, 야생딸기추출물, 키위추출물, 얼룩파인애플추출물, 포도추출물, 시트릭애씨드, 판테놀, 다이소듐이디티에이, 하이드록시에틸우레아, 피록톤올아민, 벤질알코올, 데하이드로아세틱애씨드, 검은깨추출물, 검정콩추출물, 다시마추출물, 마늘추출물, 세피아, 뽕나무열매추출물, 캐비아추출물, 흑미추출물, 흰목이버섯추출물, 유칼립투스잎오일, 티트리잎오일, 리모넨

[폴리젠 토닉]
정제수, 에탄올, 글리세린,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바이오틴, 세라마이드엔피, 판테놀, 프로판다이올, 아데노신, 페퍼민트오일, 사발팜열매추출물, 알란토인, 영지버섯추출물, 홍삼추출물, 카페익애씨드, 로즈마리잎추출물, 감태추출물, 쐐기풀잎추출물, 바위돌꽃뿌리추출물, 참마뿌리추출물, 작약뿌리추출물, 생강추출물, 고삼추출물, 카프릴릴글라이콜, 레시틴, 1,2-헥산다이올, 에틸헥실글리세린, 폴리솔베이트80, 피이지-60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터오일, 다이소듐이디티에이, 시트릭애씨드, 소듐시트레이트, 향료

- 화장품성분명 통칙 변경에 따라, 위 정보 고시는 최신 성분명으로 기재되었으며 제품에 표기된 성분명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제공된 성분은 동일 제품이라도 경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최신 정보는 제품 포장의 성분을 참고하시거나 고객센터(1670-5875)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