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베스트 터치/뷰티 트러블

당신의 잇몸을 위한 다섯 가지 처방, 프로폴리스 애터미 치약

반응형

더이상 이와 잇몸을 상하게 하는 치약은 쓰지 않아야 합니다. 오래전에 써왔던 눈에 익은 치약들이 기억나시죠? 많은 의사분들이 답답해하셨는데 지금은 의식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부담스러운 기능성 치약들의 가격은 선뜻 구입하기가 망설여지는게 사실입니다. 

다행히 요즘은 기능성 치약도 대중화가 되어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다른 제품은 모르시는 분들도 애터미 치약은 제법 아시더군요. 원래 이 제품은 방문판매 전용으로 회원들만 살 수 있었던 걸로 알고있었는데 지금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암웨이도 그렇도 대부분 방판용 제품은 가격대가 높은편인데 이건 의외의 가격대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잇몸에 좋다는 치약 애터미 치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터미 치약의 핵심 성분 5가지

 

프로폴리스

꿀벌이 만드는 양봉의 부산물 중 하나로 꿀벌이 나무의 싹이나 수액과 같은 식물로부터 수집하는 수지질(樹脂質)의 혼합물이다. 로열젤리와는 다르다. 한자어로는 봉교(蜂膠)라고 한다.

꿀벌은 이를 벌집의 작은 틈을 메우는데 사용하며, 이렇게 하여 유해한 미생물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한다. 꿀벌로부터 채취할 수 있는 다른 물질인 벌꿀이나 로열 젤리와는 달리 채취할 수 있는 양이 매우 적고, 인위적으로는 증량 또는 합성할 수 없는 귀중품으로, 예부터 민간 약품이나 강장제로서 세계 각지(특히 유럽)에서 이용되어 왔다.

살균성, 항산화성, 항염 작용, 항종양 작용이 알려져 있다. 프로폴리스의 역사는 기원전 약 3000여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집트에서는 상처 및 염증치료제에 프로폴리스를 사용하였으며 미이라를 만들 때 방부 목적으로 프로폴리스를 사용하였다. 이것이 그대로 이어져 고대 로마에서도 프로폴리스를 부상병들의 상처를 소독하는 데 이용했다.

 

자일리톨

 xylitol 또는 크실리톨(핀란드어: Ksylitoli 크쉴리톨리[*])은 자일로스를 가공하여 만든, 알코올계의 당으로 설탕 대용품이나 치아 관리용품에 이용되는 물질이다. 화학식은 (CHOH)3(CH2OH)2이다.

같은 질량의 자당과 같은 정도의 단맛이 나지만 칼로리는 자당의 60% 정도이다. 자당, 포도당, 과당 등의 육탄당과는 달리 자일리톨은 오탄당으로 뮤탄스균(S.mutans;충치의 주요 원인균)이 당을 발효시키지 못해 산의 생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치아를 보호하거나 손상된 치아 표면을 복원하는데 도움을 주며, 인슐린이 소모되지 않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의 설탕 대용으로 사용된다. 자당과는 약간 다른 단 맛을 낸다.

 

매스틱 오일

매스틱은 자일리톨, 프로폴리스와 더불어 세계 3대 항생물질에 속하며 항염, 살균, 향균 효과가 무려 프로폴리스 보다 16.5배가 높다. 1년에 단 한 번 채취할 수 있으며 한 나무 당 150~180g 정도만 나오는 귀한 재료다.

 

'천연 소화제' 매스틱 뭐길래…위장 장애·소화 불량·복통 치료 효능

'천연 소화제' 매스틱 뭐길래…위장 장애·소화 불량·복통 치료 효능, 강경주 기자, 문화스포츠

www.hankyung.com


몰약 (약)  [沒藥, myrrh]  

아랍어로’맛이 쓰다’라는 뜻의 ‘murr’에서 유래한다. 쓴맛이 나며 향기가 좋고 노란색을 띤 적갈색의 함유수지(含油樹脂) 고무이다. 콤미포라속(─屬 Commiphora)의 작고 가시가 있는 꽃피는 교목에서 혹은 콤미포라 미르라(C. myrrah)나 콤미포라 아비시니카(C. abyssinica) 같은 감람과(橄欖科 Burseraceae) 식물에서 얻어진다. 몰약은 고대 근동(近東) 지방이나 중동지역에서는 매우 귀하게 여겼다. 값비싼 향료·향수·화장품의 성분이었으며, 약으로는 국소도포제 및 미라를 만들 때 방부제로 사용했다. 중세 유럽에서도 역시 진귀하게 여겼으나 현대로 오면서 점차 대수롭지 않은 것이 되었다. 현재는 주로 치약·방향제와 자극성 강장제(强壯劑)의 성분 및 제약산업에서 보호제로 사용된다. 몰약은 약간의 방부효과·수렴(收斂)효과가 있으며, 의약품으로서는 위 내 가스 제거제로 쓰이고, 몰약 팅크 제제는 잇몸 및 구강 질환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쓰인다. 몰약에서 증류시킨 정유(精油)는 몇몇 강한 향수의 구성성분이 되고 있다. 몰약은 나무껍질이 자연히 쪼개지거나 칼자국을 낼 때에 나무껍질 속에 있는 수지관(樹脂管)에서 흘러나온다. 공기에 노출되면 이 유체(流體)는 점점 딱딱해지면서 방울들과 불규칙한 덩어리들을 만드는데 이것을 ‘눈물’이라 부른다. -다음 백과

 

녹차 추출물

녹차는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며 황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유명하기도 하다. 녹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지방을 분해하고, 혈전 형성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준다. 충치균에 의한 치아 부식을 방지하며 구취 해소에 효과가 있으며, 항균 작용이 있어 식중독 예방에 효과가 있다.

 

 

 

| 애터미 치약 성분표

*많은 성분이 들어가 있는데 아쉽게도 주성분의 함유량 표기가 없다. 

 

| 애터미 치약 사용 효과

일반적으로 치약들이 내세우는 효과들입니다. 근데 의외로 낮은 가격에 비해 치석 침착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블랙치약에 비해 강하지는 않으나 가성비 면에서 본다면 경쟁력이 나름 있습니다.

 

 

메디필 치약 vs 루치펠로 치약 vs 마비스 치약 사용 후기

각각 사용 개수는 메디필 블랙 치약이 2개째고 루치펠로 치약은 제품별로 2개 째 마비스 치약은 1개째입니다. 그럼 아래에 제품들을 볼까요. 맨 위에가 메디필(Medi Peel) 블랙, 두 번째가 루치펠로(Rucipello),..

btouch.tistory.com

 

사용 시 주의사항

1. 이 치약의 불소성분 함유량은 663ppm입니다.(총 함유량은 1,000ppm이하이어야 한다.)

2. 만6세 이하의 어린이가 사용할 경우, 1회당 완두콩 크기 정도의 소량의 치약을 사용하고, 빨아먹거나 삼키지 않도록 보호자의 지도하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만6세 이하의 어린이가 많은 양을 삼켰을 경우, 즉시 의사 또는 치과의사와 상의해 주세요.

4. 만6세 이하의 어린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 주세요.

*불소가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삼킬 위험이 큰 아이들에겐 좋지않습니다.

애터미는 투명하고 맛난 젤리 같고, 효도보감은 그냥 진흙 같다 ㅡㅡ

애터미 치약의 단점은 치약의 본연의 역할과도 같은 상쾌함이나 향긋함이 부족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터미 치약이 뜬 결정적 이유는 한때 프로폴리스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부터입니다. 프로폴리스가 들어있는 제품을 몇가지 써 보았는데 여러 제품 중에서 애터미 치약은 가성비가 좋은 편에 속했습니다. 앞서 소개한 좋은 재료들을 3천 원이라는 가격에 살 수 있는 제품은 몇 없는 것 같습니다. 제약 회사 제품 중에는 비슷한 제품군이 있습니다. 한성제약인가 떠오르는데...

애터미 치약의 장점은 역시나 프로폴리스로, 잇몸이 좋지 않은 분에게 권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치약은 한 가지만 쓰시기 보다는 여러 기능성 치약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치약에는 '약'이라는 글자가 있듯이 본인 치아의 상황이나 여건에 따라서 향이 좋은 걸 쓸 때도 있고, 치석 제거를 해줘야 할 때도 있으며, 잇몸을 치료해야할 때도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치아가 안 좋을 때 추천드리는 잇몸 치약은 효도보감이라는 치약입니다. 애터미 치약에 비해선 가격이 3배 정도 비싸고, 간혹 냄새를 싫어하는 분들도 많아서 호불호가 갈리지만, 개인적으로 효과를 본 제품이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대량으로 구입하여 지인들 선물도 드리곤 합니다. 공짜라 그런지 반응은 좋지요.^^ 혹시라도 잇몸이 많이 안 좋으시다면 애터미 치약을 써보시고, 그래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효도보감을 써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는 다른 기능성 치약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복 중에 하나인 치아를 더 소중하게 대해주세요.

 

2020/02/19 - [♡ 남자의 하루/요즘 제품들] - 효도보감 치약, 지푸라기라도 잡자!(ft. 치약 끝 초록색 띠의 의미)

 

치약 추천 (ft. 치약 끝 초록색 띠의 의미, 이는 뽑는 게 아니다)

전문가의 책과 소견을 굳이 가져오지 않더라도 현대의학의 과한 대응에 관한 주장은 많습니다. 일본 유명 의과대에서 수석으로 졸업한 의사지만 검진도 받지 말라거나 병원도 오지 말라는 의사, 치아는 절대로 뽑..

btouch.tistory.com

 

메디필 치약 vs 루치펠로 치약 vs 마비스 치약 사용 후기

각각 사용 개수는 메디필 블랙 치약이 2개째고 루치펠로 치약은 제품별로 2개 째 마비스 치약은 1개째입니다. 그럼 아래에 제품들을 볼까요. 맨 위에가 메디필(Medi Peel) 블랙, 두 번째가 루치펠로(Rucipello),..

btouch.tistory.com

판매자: 애터미(주)

충청남도 공주시 백제문화로 2148-21

제조자 : 한국콜마(주)

f1 :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산단길 245

f2: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산단길 21-164 1층, 일부

 

콜마비엔에이치(주) [SBT]는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한국콜마가 공동으로 설립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록 1호 연구소 기업입니다. 본제품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및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교환 또는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행복센터: 1544-8580  www.atomy.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