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리더의 품격/오늘의 시사

입냄새 제거 방법 or 입냄새 없애는 법 10가지

반응형

입냄새 없애는 법, 입냄새 제거 방법 10가지 입니다.

아~

1. 불소가 많이 든 치약 사용하기

2. 식후 3분 내에 양치하기(사랑니 구석 의외로 안 닦는 사람 많음, 혀와 입천장 볼 안쪽 등 다 닦기)

3. 치간 칫솔 사용하기

4. 1년에 한 번은 스케일링 하기

5. 비타민 E 섭취하기

6. 본인에게 적합한 가글 활용하기(불소, 비타민 e 함유)

7. 침은 되도록 삼키고 입을 건조하게 만들지 않기

8. 가끔 소금 사용하기

9. 칫솔은 2~3개월마다 교환하고 소독 자주 하기

10. 좋은 치약 쓰기 (만약 본인의 이가 누렇다면 치아를 희게 하는 치약을 써야 합니다. 누렇다는 건 곧 치석이나 치태가 관리되지 않고 있다는 뜻입니다.)

만약 위의 '입냄새 제거 방법'을 일주일 동안 다 했는데도 불구하고 냄새가 난다면 잇몸 질환 또는 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치과 방문 후 내과를 방문하셔야겠습니다.

 

아래의 글에 이를 희게 하는 치약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효과가 높을 수록 이가 상할 수 있습니다.

 

메디필 치약 vs 루치펠로 치약 vs 마비스 치약 사용 후기

각각 사용 개수는 메디필 치약이 2개째고 루치펠로 치약은 제품별로 2개 째 마비스 치약은 1개째입니다. 그럼 아래에 제품들을 볼까요. 맨 위에가 메디필(Medi Peel), 두 번째가 루치펠로(Rucipello), 세 번째가..

btouch.tistory.com

 

가글 구강청결제 대결 '가그린 vs 리스테린 vs 루치펠로 브레스케어 미스틱 포레스트'

구강 청결제 가글 대결입니다. '가그린 vs 리스테린 vs 루치펠로 브레스케어 미스틱 포레스트' 1. 가그린 토탈케어액 성분 : 플루오르화나트륨(불소). 세틸피리디늄염화수화물, 티몰, 유칼립톨, L-멘톨, 펜넬, 살..

btouch.tistory.com

 

 

끝으로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제공하는 올바른 치약 선택 방법입니다. ( ) 안은 별도 입력



1. 성장기 어린이

3세 이상 어린이에게는 불소가 함유된 제품 사용, 총 함유량은 1000ppm을 초과하지 않아야 하고, 6세 이하 어린이의 경우 완두콩 크기 정도의 소량을 사용하고, 먹지 않도록 보호자의 지도하에 사용해야 한다. (아이들에게 어른이 사용하는 가글은 좋지 않다.)

 2. 충치가 심한 사람

충치가 잘 생기는 사람은 불소함유성분(불화나트륨, 일불소인산나트륨)의 치약을 사용한다. 충치의 원인은 당분 섭취 후 바로 양치질을 안 할 경우 입안에서 세균에 의해 부패되어 산을 만들게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산은 대부분 치아의 표면층을 녹여버리게 되어 부식시켜버리게 된다. 불소가 함유된 치약은 치아의 내산성을 높여주어 충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과나 탄산을 섭취했을 경우 30분 이후에 양치질을 하고, 당분이나 우유를 먹었을 경우 바로 양치하는 것이 좋다.)

3. 치아가 시린 사람

마모도가 낮고 시린 이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인산삼칼슘, 질산칼륨, 염화칼륨, 염화스트론튬 등이 함유된 치약을 선택하도록 한다. 이러한 성분들은 노출된 상아질에 방어벽을 형성해 통증을 막아주고 이가 시린 증상을 예방·완화시켜준다. (치약은 좋은 제품을 써야 하고 칫솔질 또한 올바르게 잇몸에서 치아 방향으로 음식물이 빠져나갈 정도의 힘만 주는 것이 좋다. 약이 강하거나 힘이 너무 강하면 치아가 상한다.)

4. 치주질환이 있는 사람

치은염(잇몸에 국한된 염증)이나 치주염(잇몸뿐 아니라 주위 조직까지 염증이 파급된 질환) 등 치주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소금, 초산토코페롤(비타민E), 피리독신(비타민B6), 알란토인류, 아미노카프론산, 트라넥사민산 등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도록 한다. (당장 구하기가 힘들다면 천일염 등 소금을 사용해도 된다. 맛은 안 좋겠지만 금방 치유되기도 한다.)

5. 치태, 치석 침착 등으로 치아가 변색된 사람

치아의 마모도가 높고 항 치석 성분들이 함유된 치약을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치아 마모도가 높은 치약은 치태 제거 능력이 좋고, 치아 마모도가 낮은 치약은 치태 제거 능력이 낮다. 치아의 마모도가 너무 높으면 치태 제거 능력은 좋으나 치아 손상의 가능성이 있고, 치아의 마모도가 너무 낮으면 치태 제거 능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자신의 치아 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약을 선택하도록 한다.
치석은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끈적끈적하게 치아를 둘러싸는 세균막(프라그 또는 치태)이 생기고 이것이 침 속의 칼슘이온 성분과 결합하여 딱딱하게 굳어 치아에 붙게 되는 것이다. 치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로인산나트륨 등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고, 치태 제거 등 연마 목적으로는 탄산칼슘, 이산화규소 및 인산수소칼슘 등의 성분이 함유된 치약을 사용해야 하도록 한다. (스케일링은 6개월에 한 번이 좋다고 하지만 매일 하는 게 더 좋습니다. 대신 매일 하려면 치간 칫솔로 스케일링하셔야겠죠?^^ 시중에 치간칫솔은 치약보다 저렴하지만 효과는 훨씬 좋다는 걸 기억하세요.)

 

'의료 쇼핑'

하면 할수록 몸은 더 힘들어집니다. 

외국의 한 심리학자가 70세 노인들에게 과거 50세 때의 경험(그 당시의 음악 듣기, 춤추기, 노래하기, 50세처럼 행동하기)을 지속적으로 반복해주니 신체나이가 실제로 20년이 어려졌다고 합니다. 

치아사랑은 내 몸 사랑, 내 몸 사랑은 나라 사랑

 

이상으로 '내로라하다'의 

'내 돈 아끼고 국가 의료보험료도 아끼자'였습니다.

 

 

#입냄새 없애는 법 #입냄새 제거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