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베스트 터치/일상이 추억

'석전 시장' 어느 노부부의 분식과 여사장님의 도너츠

반응형

여긴 마산 '석전 시장'입니다.

노부부가 운영하시는 깔끔한 분식집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어묵도 떡볶이도 추억어린 옛날맛이네요. 맛보단 추억을 먹는 곳입니다. 

빛바랜 추억

마치 오래된 앨범을 펼친 기분입니다.

 

그릇들도 참 옛날 무늬에 그때 그 모양이네요. 일회용이 아니라서 좋고 어린 시절이 떠올라서 좋았습니다. 어릴적 100원 내고 아주머니 몰래 떡볶이 똥가리* 난 거 집어먹던 시절 ㅋㅋ.

*똥가리는 동강이의 사투리로 물건이 짤막하게 잘라지거나 쓰다 남아 작게  부분을 말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미 주인 아주머니는 알고 계셨던 듯합니다. 어린 놈이 조막만한 손으로 고작 떡볶이 두 개 값만 내고 자꾸만 입을 오물거리고 있으니 의심스럽지 않았겠습니까? ㅎㅎ 아마도 하나더 먹으라고 일부러 주변을 두리번 두리번 해주셨겠지요.^^

이것은 죠스바인가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추억의 장소는 회산다리라는 곳이었습니다. 큰누나가 퇴근할 때, 버스정류장에 기다리고 있으면 사주던 냄비 우동이 어찌나 맛나던지 아직도 그 기억이 생생합니다. ^^

우동

근데 그날은 누나가 나를 못 봤는지 제앞을 그냥 지나쳐가길래 뛰어가면서 "누~나~~~" 하고 불렀습니다. 계속 불러도 주위 사람들만 쳐다볼 뿐 누나는 앞만 보고 가더군요. 그래서 팔을 치면서 "누나"하고 부르자.

누나가 돌아서는데

 


 

수염난 누나가...

 

헉..  누나의 수염이 언제 이렇게???... 그래서 어떻게했냐구요?

열라 뛰었죠.... 계속~ 계~ 에~~~   속~~~ 그리고 "누~~ 나~~아~~~아~~ㅏㅏㅏ" 외치면서요. ㅜㅜ

왠지 쫓아올 듯한 기운(포스)이;; 아 그때의 그 민망함이란 이루 말할 수가 없었습니다. ㅋ 그 이후로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는데 이젠 묻어두렵니다. 제가 가장 긴 시간 긴 거리를 불렀던 그이름... ;;

 

 

통도 참 깔끔합니다. 여쭤보니 개업한 지 얼마 안 되셨다네요. 그래서인지 참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잔돈 안 받고, 옛생각도 나고 해서 "떡볶이 낱개로 먹어도 되나요?"라고 했더니, 그냥 맛보라고 담아주시네요. 아이고 어르신 남지도 않겠습니다.
그냥 여긴 맛보다는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 생각날 때 가야할 곳 같습니다. 오래오래 지금처럼 계셔주세요.^^



그리고 지나가다 또 꽈배기를 발견했군요. 주말에 커피랑 먹어야하니 생각할 것도 없이 들어갑니다.

이름이 '석전동 도나쓰'군요. 왠지 피곤해 보이시는 사장님. 오늘 장사가 잘 되셨나봐요?

내부입니다. 굽는걸 구경하면서 물었더니 여긴 배달손님이 제법 많다네요. 6천 원 이상이면 배달이 된다고 합니다. 
종류별로 먹고 싶었지만 지금 먹을 수 있는 건 꽈배기랑 완두 도나쓰랍니다. 그러고보니 여긴 도나쓰집이었군요.

사실 별 기대는 안 합니다. 전 이미 통영 강구안 꽈배기만한 걸 찾지 못했으니까요. ㅎ

먹어보니 그냥 기본적으로 맛난 꽈배기 맛입니다. 역시 강구안은 못 이기네요. 거기도 두번 째로 맛있는 집인데 대체 첫번 째는 어딜까요?

 

통영 길거리 맛집. 치즈 잉어빵을 드셨다면 이젠 꽈배기입니다.~

사실 제가 이번에 여기 통영에 온 이유중 먹거리 1순위는 안타깝게도 충무김밥도 아니고 통영꿀빵도 아니고 바로 찹쌀 꽈배기입니다. 이게 말이나 됩니까 ㅜㅜ 슬프네요. 매번 충무김밥 때문에 왔었는데 이젠 안..

btouch.tistory.com


헉 !



 런
   데

이건 대체 뭐죠?
왜 때문에 이게 이렇게 맛난거죠?

지금껏 먹어보지 못한 맛. 이것은 도나쓰인가 셔벗(샤베트)인가?

완두 도나쓰 이거 장난이 아닙니다. 한입 남은 거 보이시죠? 하마터면 못 찍고 삼킬 뻔 했습니다. ㄷㄷ


안그래도 꽈배기 글이 많아서 이건 안 쓰려고 했는데 쓸 수밖에 없네요. ㅜㅜ
이젠 석전 시장에 가면 완두 도나쓰 먹어야겠습니다. ㅋㅋ 룰루랄라~~~

 



초록초록한 맛이 궁금하시죠? ^^

완두 ㅋ

 

얼른 

그럼 싸세요. 가방^^

 

 

지금까지 '내로라하다'의 시장 구경

'내추억을지켜준이들'이었습니다.

 

재래시장이여 대박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