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베스트 터치/미슐 내물랭

백종원의 3대 천왕. 대복성 창원 짬뽕 맛집의 비밀은?

반응형

날이 쌀쌀해지면서 입맛도 움츠러 드는 겨울입니다. 

봄이라면 나물로 입맛을 찾겠지만 겨울에는 역시 뜨끈뜨끈하고 매콤한 국물이죠.

오늘은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맛을 인정받은 짬뽕 3대 천왕 '대복성'에 가서 짬뽕맛의 비밀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장님 사진이 아주 잘 나왔군요. 

이미 여기에서 비밀이 나와버렸습니다. ㅎㅎ 바로 홍고추입니다. 보통 홍고추는 색을 내기 위해서 사용하시는데 홍고추가 가진 칼칼함은 파란 청양고추에서 찾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남은 비밀은 이따가 알려드리죠.

 

50명 정도 수용 가능한 다양한 자리가 있습니다.

 

대복성의 메뉴판입니다. 짬뽕 3대 천왕답게 짬뽕이 비싼 편입니다.

 

식탁 위에 있는 메뉴판에는 미니류 메뉴가 있어서 좋습니다.

 

윤기가 나는 짜장면이 나왔네요. 아! 우측 가운데에 있는 건 특이하게 라면땅 같은 과자가 나왔는데 아무 생각없이 다 먹어 버렸네요. ㅋㅋ 

짜장면과 짬뽕. 아무래도 짬뽕 3대 천왕 답게 짬뽕이 먹을만 합니다. 짜장은 달지도 짜지도 않은 덜 자극적이라 괜찮은 맛이긴 한데 그래서 심심하긴 하네요. ㅎㅎ 제 입이 자극에 길들여진 모양입니다. 곱빼기 치곤 양이 적어서 말씀 드렸더니 다음엔 미리 얘기해주면 더 드리겠다고 하시네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아까 말씀드린 짬뽕의 남은 비밀은 바로 재료입니다. 위에도 나와있었지만 육수를 내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신기하게 교동짬뽕같은 느낌도 나면서 해물과 홍고추 덕에 칼칼하고 시원함이 느껴집니다. 오징어가 아니라 질기지 않은 한치를 쓰시는데 저기 꼴뚜기가 보이네요. ㅋㅋ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다 시킨다더니.. 민망하군요. 

 

그리고 고수의 팁 하나를 드리면 청양고추나 고춧가루를 넣는 시기입니다. 처음에 재료를 넣으면 깊은 매운맛이, 마지막에 넣으면 톡쏘는 칼칼함이 느껴진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니까 앞으로 다양한 매운맛을 즐기시려면 청양고추를 두 번에 걸쳐서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맛      : ★☆ (짬뽕은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칼칼함을 느꼈습니다. 짜장면은 비슷합니다.)

청결도:  (화장실도 깨끗하고 전반적으로 깔끔한 곳입니다.)

서비스: 

분위기: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주변에 용지 호수와 데이트 코스들이 있어서 연인들이 오기에 좋을 듯합니다.)

주차   : ☆ (가게 인근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걸어서 3분 거리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간혹 기다릴 때도 있습니다. 주차비도 따로 계산하셔야합니다.)

 

'내로라하다'가 부여한 총점은 3.9점입니다.

육수를 내지 않아도 충분히 깊은 맛을 낼 수 있다는 걸 보여준 곳입니다. 교동이 통곡할 일이군요. ㅎㅎ 그러나 교동의 육수맛은 대단하긴하죠. 채소를 보니 적당히 잘 태웠습니다. 채소가 안 탄 집은 깊은 맛이 좀 부족하게 느껴지긴 하죠. 근처에 있다가 짬뽕이 생각난다면 주저없이 이집을 갈 것 같습니다.^^

 

총점 부여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별 5개 : 오로지 이것을 먹기 위해 여행가야 할 곳입니다.

별 4개 : 여행지라면 추가해야 할 곳입니다.

별 3개 : 근처에 있다면 가도 좋을 곳입니다.

별 2개 : 업계의 평균 맛을 유지합니다.

별 1개 : 그럭저럭.. 먹을만합니다.

 

지금까지 '내로라하다'의 미슐랭.

'내물랭'이었습니다.

 

그럼 창원의 맛있는 짜장면 집과 생생정보통 최고의 가성비 갑 맛집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0/01/09 - [♡ 남자의 하루/미슐 내물랭] - 한국인이 좋아하는 중화요리, TV 생생정보통에 나온 무한리필 중국집입니다.

2019/08/27 - [♡ 남자의 하루/미슐 내물랭] - '내로라하다'의 미슐랭, '내물랭'입니다. 창원 소계동 '아빠 짬뽕'입니다.

 

'내로라하다'의 미슐랭, '내물랭'입니다. 창원 소계동 '아빠 짬뽕'입니다.

창원 소계동에 위치한 아빠 짬뽕입니다. 저는 짜장면을 잘 지나치지 못하는 불치병을 가지고 있는데요. ㅜㅜ 눈에 보이면 누가 말리지 않는 한 95프로 들어갑니다. ㅋㅋ 짜장면만 소개 해도 쓸게 많은데... 뭐 이..

btouc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