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베스트 터치/요즘 상품들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필기, 팁?)

반응형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Craftsman Computer Graphics Operation)

 

 

산업통상자원부가 주무부처로 관장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 자격증 과정입니다.

 

시험과목은 필기 (1.산업디자인일반 2.색채 및 도법 3.디자인 재료 4.컴퓨터그래픽스)

        실기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 실무)로 나뉩니다.

 

검정방법은 필기 : 객관식 4지선다, 택일형 (60문항 / 60분) 이고

      실기 : 작업형(4시간 내외) 입니다. 

 

합격기준은 필기&실기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득점 입니다.

 

 필기시험1년에 4회 시행되며 원서접수는 큐넷에서 하면됩니다. (증명사진 필수)

 실기시험도 마찬가지로 1년에 4회 시행되며 필기합격일로부터 실기시험을 응시 할 수 있는 자격을 2년 동안 갖게 됩니다. 올해는 필기시험 4회차(2019.08.23 ~ 2019.08.29)가 남았네요.

 

 필기시험은 2016년도 부터 CBT(컴퓨터 기반 시험)로 치루어 져서 시험종료 후 바로 합격/불합격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큐넷에서 제공하는 자격검정 CBT 웹 체험 서비스가 있어서 미리 연습해 보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시험을 치기 전에 모의고사를 약 15회 이상 보고 갔는데 모의고사에서 풀었던 문제들이 다수 나왔습니다. 모의고사는 문제집을 사서 풀어도 되고, 온라인에서 모의고사를 (CBT전자문제집, 건시스템) 풀어 볼 수도 있습니다. 문제집을 사시면 핵심내용 이론정리가 되어있어서 편리하고 이론정리가 잘 되어 있으시다면 온라인에서 모의고사만 풀어보셔도 될 것 같네요. (저는 문제집을 사서 풀었습니다. 손으로 써가면서 푸는 게 암기가 더 잘되는 편이라서 ㅎㅎ) 

 

 이상 내로라-하다의 wm  yh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