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베스트 터치/요즘 상품들

iptime 공유기 설정방법 설치 비밀번호 설정 아이피타임 iptime a5004ns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희 집에 사용하던 공유기가 너무 오래된 제품이어서 이번에 교체를 하였는데요 저는 

iptime a5004ns 이 제품을 구매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가격 대비 좋은 거 같아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아이피타임 홈페이지 출처

이 제품의 간단한 스펙입니다.

더 자세한 스펙 확인은 여기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저는 위메프에서 디지털 위크 때 구매를 하여서 좀 싸게 구매를 하였습니다. 

 

[디지털위크] [최종5만] [디지털] 아이피타임 A5004NS-M 와이파이 공유기 ▶ 구경하러가기

고객의 돈과 시간을 아껴주는 위메프

front.wemakeprice.com

제가 구매한 곳 주소입니다. 

배송은 우체국택배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배송이 온후 박스를 찍어 보았습니다 크기가 꽤 있더라고요 

택배가 왔으면 바로 뜯어 봐야 하겠죠 

박스에 보면 라벨이 붙어져 있습니다.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고급스러워 보이죠 

박스를 열면 저렇게 생겼는데요 뭔가 설명서 같은 것과 제품이 들어 있는 게 눈에 들어옵니다. 

일단 사용하게 될 공유기입니다. 이녀석 크기가 꽤 큰데요 종이 같은 걸로 포장도 되어 있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공유기는 저렴한 제품이어서 저렇게 포장되어 있지 않았는데요 돈을 사용한 느낌이 나는 포장이었습니다. 

환경 보호를 위하여 iptime 에서는 친환경 포장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안전하게 포장되어 배송이 된거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꽤 묵직해 보이죠

크기를 봐도 좀 큰느낌이 납니다 공유기외에 다른 받침대 같은 건 없었습니다.

공유기만 있었습니다. 

그리고 랜선과 전원 연결하는 코드가 보이네요 

신기했던게 보통 설명서 같은 게 상자 안에 흩어져 있는데 iptime a5004ns-m 제품 같은 경우에는 

봉투가 하나 있더라구요 

봉투 안에 보면 보증서와 여러 가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안에 약간 월급같은게 들어 있는 느낌이었어요 돈이 들어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 

저는 일단 스마트폰으로 공유기를 설치할거기 때문에 저것만 꺼내서 내용을 봤습니다. 

그런데 설치해본 결과 도우미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어플만 설치해서 따라가면 되더라고요 

이글 보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공유기랑 선들만 꺼내고 상자안에 다 집어넣어 줍시다. 

그리고 미리 전원을 연결 하시고 

이렇게 랜선까지 연결해주시면 설치시 편합니다. 랜선은 굳이 미리 연결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여기까지 준비가 되셨으면 이제 준비할건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켜서 

저희는

요녀석을 설치할 건데요

iptime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설치를 해주시고 

용량이 적어서 금방 설치가 됩니다. 

실행을 시켜 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처음에 뜨게 되는데요 

다음을 눌러 줍니다. 

설치 시 핸드폰의 데이터를 꺼달라는 소리가 나옵니다. 

바로 모바일 데이터를 꺼줍니다 그러고 나서 다음을 눌리게 됩니다. 

그러면 얘가 자동적으로 iptime을 검색하고 있는 모습이 나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이화면이 나오는데요 설명서에는 공장 초기화된 제품이라고 나오는데 저는 아무리 해도 저렇게 설치됨으로 뜨더라고요 

해본 결과 제품마다 다른 거 같은데 iptime a5004ns-m 제품 같은 경우에는 공장초기화를 시켜도 저렇게 뜨는 게 맞습니다. 

iptime 설치됨을 선택하시고 다음 눌러줍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고 관리자 계정을 설정을 하러 다음을 눌려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뜨게 되는데요 

어? 나는 설정한 적 없는데 저렇게 뜨지?? 하실 수 있지만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암호 보기 하시면 계정과 암호가 똑같죠 보안 그림을 입력하고 다음으로 가줍니다. 

그러면 관리자 계정이 기본 설정으로 되어있다고 계정과 암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오타 없이 잘 확인하여 입력하여 줍니다. 엄청 스마트하죠

자그럼 이제 계정이 생성이 되었습니다 이계정은 나중에 설정 시 필요하게 됩니다. 

그럼 미리 랜선을 연결해놓으셨으면 이화면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연결안한 상태면 연결하라고 뜨기 때문에 연결한후 다시 진행하면 다음단계로 넘어가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미리 연결을 해놔서 바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다음 눌러줍니다.

그러면 인터넷 설정 방법 선택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그냥 자동하고 다음 눌러줍니다 

제가 글로 적어서 길지 실제로 해보시면 다음! 다음! 다음! 다음!! 다음만 누르다 완료됩니다

그럼 이제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무선네트워크 설정 또는 변경을 진행합니다 되어있는 부분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저게 어떤 작업을 하는거냐면 제가 사용할 와이파이의 이름을 설정하고 암호를 설정하는 작업단계 입니다. 

다른 사람이 제 와이파이를 공짜로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바로 설정해줘야 겠죠 

다음으로 가줍니다. 

그러면 와이파이 이름 설정과 비밀번호 설정 과정이 나오게 되고 제가 구매한 iptime a5004ns-m 제품같은 경우

5G도 지원을 하는 모델이기때문에 이름을 2.4대역과 5.0대역 두가지를 설정한후에 비밀번호는 똑같은걸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그작업 과정이 완료가 되면 

이렇게 완료가 됩니다.

좌측 하단에 도우미 종료 버튼을 눌려서 종료하신후에 완료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iptime 설치도우미 어플은 이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공유기 와이파이 설치 엄청 간단합니다 예전에 컴퓨터로 했던 기억이 나는데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히 할수 있으니 너무 편하고 좋네요

보통 여기까지 하면 끝이긴 한데 좀더 전문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나 추가 설정 하실분들 계시면 

play스토어에서 설치도우미 말고 저 어플도 있는데요 저어플을 실행시키시면 아까 사용자 계정 설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들어가지게 됩니다. 

들어가시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수있고 각종 설정 할수있는데요 그냥 펌웨어 업데이트만 해주시면 끝날거 같네요 

굳이 설치하셔서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하실필요는 없긴 합니다만 그래도 설치 해주는게 좋긴 하겠죠 필수는 아닙니다.

여기까지가 스마트폰으로 iptime a5004ns 공유기 설치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아마 다른 iptime 공유기도 같은 방법일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