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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놀이 공간/게임&유튜브

롤토체스 전략적 팀 전투 패치노트 10.1 대규모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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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20년 첫패치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밸런스도 조정이 조금 되었고 신규 챔피언 2명과 특성이 하나 나왔는데요 신규 아이템도 3가지가 나왔기때문에 대규모 패치라 볼수 있겠죠 

신규 챔피언

특성: 달

  • (2): 매 7초마다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15%, 치명타 피해량이 15%, 그리고 주문력이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레오나

  • 1단계
  • 직업: 파수꾼
  • 체력: 650/1,170/2,106
  • 방어력: 40
  • 공격력: 50/90/162
  • 공격 속도: 0.55
  •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00
  • 스킬: 월식 - 레오나가 입는 모든 피해량을 5초 동안 40/90/140 감소시킵니다.

카르마

  • 3단계
  • 직업: 신비술사
  • 체력: 600/1,080/1,944
  • 방어력: 20
  • 공격력: 50/90/162
  • 공격 속도: 0.7
  •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75/100
  • 스킬: 고무 - 전투가 시작되면 카르마가 가장 가까운 아군과 연결됩니다. 카르마는 연결된 아군(연결된 아군이 사망한 경우 무작위 아군 한 명)에게 5초 동안 250/400/800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연결된 아군은 추가 공격 속도가 60/70/80% 증가합니다.

이렇게 새로운 시너지와 챔피언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아이템

최후의 속삭임 (신규)

  • 조합식: 연습용 장갑 + 곡궁
  • 연발 석궁을 대체하는 아이템입니다.
  • 치명타 공격 시 3초 동안 적의 방어력을 90%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연발 석궁이 사라졌습니다 솔직히 좀 활용도가 떨어졌죠 

이아이템을 장착한 영웅이 적의 방어력을 엄청 감소 시키기 때문에 정찰대나 암살자에 껴줘도 좋을거 같습니다 

거인의 결의 (신규)

  • 조합식: 쇠사슬 조끼 + 곡궁
  • 유령 무희를 대체하는 아이템입니다.
  • 피해를 입거나 치명타 피해를 입힐 때마다 추가 피해량이 2%씩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0%까지 중첩됩니다. 효과가 50회 중첩되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25 증가하며 몸집이 커집니다. 효과는 매 라운드 초기화됩니다.

유령무희 조합식으로 제작하는 아이템입니다 

흠 덤불조끼와 같이 껴주면 좋을거 같긴 합니다 아니면 피바라기 같은거 섞어서 껴줘도 좋을거 같구요 

덤불 조끼 (신규)

  • 조합식: 쇠사슬 조끼 + 쇠사슬 조끼
  • 가시 갑옷을 대체하는 아이템입니다.
  • 치명타 추가 피해량을 입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을 받으면 주변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20/16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초당 최대 한 번만 발동됩니다.) 마법 피해량은 덤불 조끼를 장착한 챔피언의 등급에 따라 증가합니다.

가시갑옷이 브라움 같은 영웅 아니면 좀 효율이 별로인 느낌이 들었는데 기존 유령무희 옵션에서 좀더 추가된 느낌입니다 

얼어붙은 심장 (소규모 업데이트)

  • 변경 전: 주변 모든 적의 공격 속도 25% 감소
  • 변경 후: 주변 모든 적의 공격 속도 40% 감소 (효과 중첩 시 범위가 증가하며 둔화 수치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얼심이 조금 버프가 되었는데요 중첩 하면 적용범위가 커진다고 하니 좋을거 같습니다 3얼심을 장착해주면 

아무무 궁 범위정도로 효과가 커진다고 해요 얼심 적용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변경 되었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소규모 업데이트)

  • 변경 전: 공격 회피 시 팽창하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역장 안에 있는 적은 공격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 변경 후: 스킬 사용 후 다음 기본 공격이 적을 1.5초 동안 얼어붙게 합니다.

이걸 보는순간 이즈리얼에 얼건이나 킨드레드에 대천사주고 얼건 정도 생각했었는데요 

흠 좀 연구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이온 충격기 (소규모 업데이트)

  • 변경 전: 스킬을 사용하는 적에게 90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변경 후: 주변 3칸 안에 있는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이온 충격을 가해 적 챔피언 최대 마나의 2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수은 (소규모 업데이트)

  • 변경 전: 장착 시 군중 제어 효과를 막아주는 주문 보호막을 얻습니다. 주문 보호막은 발동 후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변경 후: [고유 효과] 장착 시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수은이 엄청 좋아졌습니다 솔직히 3초라 연속 씨씨기가 들어오면 수은이 무색해 졌었는데요 

그거때문에 패치가 된거 같습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능력치 증가량 추가)

  • 아군에게 8초 동안 300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 같은 줄 2칸 안에 있는 아군에게 8초 동안 250/275/300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 흡수량은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장착한 챔피언의 등급에 따라 증가합니다.)

루덴의 메아리 (능력치 증가량 추가)

  • 스킬 적중 시 1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스킬 적중 시 120/160/2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 피해량은 루덴의 메아리를 장착한 챔피언의 등급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태틱의 단검 (능력치 증가량 추가)

  • 세 번째 공격마다 3명의 적에게 1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세 번째 공격마다 3/4/5명의 적에게 8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태틱의 단검을 장착한 챔피언의 등급에 따라 마법 피해를 입히는 대상 적 챔피언 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영웅의 성 마다 아이템이 적용되네요 좋은 패치 같습니다 

침묵

  • 효과 발동 확률: 25% ⇒ 20%

침묵은 아마 시비르가 검사 가지고 치면 효율이 너무 좋아서 패치 한거 같지만 20% 글쎄요 흠..

어차피 운빨이니까요 

붉은 덩굴정령 & 모렐로노미콘

  • 불태우기: 10초 동안 대상 최대 체력의 20%만큼 고정 피해 ⇒ 10초 동안 대상 최대 체력의 18%만큼 고정 피해

그리고 특성패치가 있었는데요 

특성

  • 드루이드 체력 회복량: 40 ⇒ 45
  • 빛 추가 공격 속도: 15%/25%/35% ⇒ 15%/35%/55%
  • 바다 4초당 마나 회복량: 15/30/60 ⇒ 10/30/60
  • 그림자 추가 피해량: 60%/140% ⇒ 65%/150%

시너지가 빛과 제가 좋아하는 그림자가 버프가 되었습니다 

2바다 시너지는 너프가 되었구요 드루이드가 조금 상향되어서 초반에 드루이드시너지로 빌드업하면 좋을거 같아 보이네요

 

챔피언 밸런스 변경사항

1단계

  • 베인 체력: 500 ⇒ 550
  • 베인 은화살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9%/12%/15% ⇒ 대상 최대 체력의 10%/13%/16%
  • 워윅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50 ⇒ 50/125
  • 워윅 스킬 피해량: 200/450/700 ⇒ 200/500/800

베인이 상향이 조금 되었는데 흠 의미가 그렇게 커보이진 않구요 워윅도 잘 모르겠네요 

2단계

  • 잭스 체력: 650 ⇒ 700
  • 잭스 공격력: 50 ⇒ 55
  • 말자하의 그림자 무리 공격력: 30/60/90 ⇒ 40/70/100
  • 니코 최대 마나: 80 ⇒ 60
  • 세나 스킬 효과를 받은 아군의 추가 마법 피해량: 15/30/55 ⇒ 15/40/65
  • 스카너 보호막 추가 공격 속도: 30%/65%/100% ⇒ 50%/75%/100%
  • 신드라 최대 마나: 80 ⇒ 65
  • 바루스 스킬 피해량: 225/450/675 ⇒ 225/450/800

잭스가 쪼금 상향을 받았고 말자하가 버프가 되었네요 저는 아마 그림자 쪽으로 많이 가지 싶네요 

세나도 다시 부활한 느낌이 듭니다 

신드라도 마나통이 줄어들어서 쓸만해보이죠 

3단계

  • 아트록스 체력: 700 ⇒ 800
  • 아트록스 스킬 피해량: 250/500/1,000 ⇒ 300/600/1,200
  • 아지르 스킬 피해량: 125/250/375 ⇒ 150/275/450
  • 녹턴 공격 속도: 0.75 ⇒ 0.7
  • 녹턴 공격력: 60 ⇒ 55
  • 키아나 기절 지속시간: 3/4/5초 ⇒ 2.5/3.5/4.5초
  • 키아나 스킬 피해량: 300/500/700 ⇒ 300/500/900
  • 시비르 스킬 지속시간: 7초 ⇒ 5초

아트록스가 상향을 받고 전반적으로 빛유닛이 상향에 시너지 상향이라 빛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아리즈 상향받았고 녹턴이 너프가 조금 되었는데요 이렇게 해도 녹턴검사 가는사람이 있을까요 

키아나 기절지속시간이 너프가 조금 되었지만 4성 키아나 스킬 데미지가 상향먹어서 ㄷㄷ 좋아보입니다

4단계

  • 애니의 티버 공격력: 150/300/1,000 ⇒ 125/350/1,500
  • 트위치 스킬 공격력 계수: 125%/150%/300% ⇒ 130%/160%/300%

애니1성이 운좋게 떳을때 너무 강하다보니 너프가 되고 2성일때 버프가 된 모습인데요 

3성을 운좋게 찍는다면 무시무시하겠네요 1500데미지 입니다 

5단계

  • 아무무 기절 지속시간: 2/2/2초 ⇒ 1.5/2/5초
  • 아무무 스킬 피해량: 150/250/1,337 ⇒ 100/200/1,337
  • 아무무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75/150
  • 마스터 이 스킬 추가 피해량: 50/75/500 ⇒ 75/100/500
  • 나미 스킬 피해량: 150/250/350 ⇒ 100/200/300

아무무의 1성 기절시간이 조금 너프가 되었고 아무래도 탱템을 껴주고 

쓰면 스킬을 여러번 써서 효율이 좋았기때문에 마나를 패치를 한거 같아 보이네요 

나미가 조금 피해량 너프를 받았지만 그래도 광역 cc 담당이라 좋아보이죠 

마이의 버프로 흠 제가 좋아 하는 그림자가 다시 숨을 쉬겠네요 

이상패치를 알아 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정보및 출처입니다 

 

10.1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 리그 오브 레전드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올해에도 전략적 팀 전투와 함께 알찬 한 해 보내세요.

www.leagueoflegend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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