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리더의 품격/리더의 서재

꿈을 현실로 만드는 MIckey's 10 Rules, 꿈을 설계하는 힘

반응형

1. 자신이 가진 것을 활용하라. Utilize what you have

 

2. 스스로 핑계를 만들지 마라. Do not find excuses

 

3.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라. Know what's out there

 

4. 항상 다음 단계를 계획하라. Plan your next steps

 

5. 계획을 세웠으면 독하게 실행하라. Execution!

 

6. 무슨 일이든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하라. Take ownership of your work

 

7. 글로벌하게 생각하고 큰 물에서 놀아라. Think globally

 

8. 준비된 사람이 기회를 잡는다는 말을 명심하라. Opportunity favors readiness

 

9. 기쁘고 즐겁게 많은 사람과 교류하라. Enjoy networking

 

10. 멀리 보고 달리면서 점프하라. Jump!

 

 

"커리어를 계획하면서 누구처럼 되고 싶다고 생각하지 말고 자신만의 색과 모습을 가져라. 시계를 만드는 사람이 롤렉스와 같은 시계를 만들고 싶어 한다면 그 사람이 만드는 시계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더욱이 롤렉스보다 더 가치가 높은 시계를 만들기란 결코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자신만이 만들 수 있는,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시계를 만든다면 그 시계의 가치는 무한대일 것이다."

 

 이 이야기는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 주었다. 커리어 계획을 세우는 것도, 멘토를 만드는 것도, 더 멋진 미래를 꿈꾸는 것도 다 중요하다. 하지만 이런 일들은 자신만의 것이어야 한다.

 

 꿈을 설계하고 그것을 커리어로 이루는 일이란 교과서에서처럼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다. 항상 위로만 올라갈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모든 일이 계획대로 흘러가는 것도 아니다. 그러므로 자신만의 장점, 환경, 개성 등을 바탕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빛날 수 있는 나만의 커리어를 계획하고 실행하면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시계'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커리어 디자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여러 번 말했지만 마지막으로 '실행'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다.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정확한 꿈의 설계와 집요한 실행의 힘이다. 스스로를 한계에 가두지 말고 끝까지 도전하고 실행해서 내가 가고자 하는 그곳, 그 목적지에 도달하길 바란다. _319쪽

 

'꿈을 설계하는 힘'중에서 - 구글 미키 김 

 

'알리바바' 마윈 회장의 말이 떠오르네요.

 

"내가 자서전을 쓴다면 실패에 관한 기록밖에 없을 것이다. 내가 성공한 이유는 남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단지 행동했을 뿐이다." 

 

꿈을 설계하는 힘
국내도서
저자 : 김현유(Mickey Kim)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2.09.20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