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2개월 간 복용한 결과입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파이토 뉴트리의 '블러드 플로우 케어'입니다. 이따 맨 아래의 도움되는 성분 중 EPA/DHA, 코엔자임Q10, 엽산이 들어있으며 아연, 비타민A가 있습니다.
아래는 '블러드 플로우 케어'를 2개월 간 먹으면서 혈압 수치 변화가 저장된 결과입니다. 복용하는 동안 특별하게 생활에 변화를 준 것은 없습니다. 대신 가격이 좀 있어서 구입할 때만 혈압이 잠시 올랐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7만 원대에 판매 중인데 전 6개월 분이라 30% 정도의 할인된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아래 결과는 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위의 홈페이지에서도 많은 사례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M 22 - 17 - 15 - 13 - 11이라고 좌측 하단에 있는데 M은 메모리이며 숫자는 측정 횟수입니다. M 22 5일 후 M17 2일 후 M15 2일 후 M13 2일 후 M11입니다. 복용 2개월 차에 측정한 값입니다.
151/102에서 133/94로 낮아진 모습입니다.
머거요 '코어 크릴 오일 58'
아래는 머거요 '코어 크릴 오일 58'입니다. 타사 제품과 기능이 비슷하지만 가성비가 좋습니다. 인지질 58%에 1,000mg의 크릴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만약 일주일에 생선 2마리 드시는 분은 안 드셔도 됩니다. 오메가3를 드시는 분도 안 드셔도 됩니다.
크릴 오일은 오메가3보다 아직 임상연구가 부족합니다.
크릴오일은 아직 탁월한 효과를 주장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다. 새우 등 갑각류에서 추출한 크릴오일은 흡수·생체이용률이 높을 뿐 DHA·EPA 등 주요 성분 함량은 오메가3에 비해 훨씬 낮다.
부산약대 임동순 교수는 “크릴 오일에 인지질이 함유돼 있다고는 하지만 대규모 임상연구를 통한 의학적 이익에 대한 결과물이 없고 다른 식품을 통해서도 인지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비싼 돈을 주고 인지질을 먹을 이유가 없다”라고 지적했다.
세로 2.5cm 가로 1cm로 제법 크기가 있습니다.
크릴 오일보다 작은 블러드 플로우 케어
* 아래는 제가 이 약을 찾기 전까지 정리한 부분입니다.
| 고혈압 예방 및 치료를 위해 필요한 건 혈류 관리 성분?
요즘 코엔자임Q10이 든 성분으로 혈압을 관리해준다는 약이 많습니다. 대부분 코엔자임Q10을 전면에 내세우며 추가적으로 특정 추출물 등 기타 성분을 추가해서 판매 중입니다. 전문가들의 견해나 연구에 의하면 혈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성분만으로는 어렵습니다. 코엔자임Q10을 포함해서 최소 2가지 성분이 필요하며, 더 나은 효과를 위해서는 3가지 이상의 성분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3만 원 대에 판매 중인 단일 제품만으로는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들 수 있으니 다른 성분을 추가 복용하셔야 합니다. 평소에 크릴 오일, 엽산, 오메가3 등을 챙겨드신다면 괜찮습니다.
| 고혈압 약 먹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혈압은 유전적 환경적 요인도 있지만 나이가 들면서 깨끗한 피가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고 혈관이 노화되면서 나타납니다. 인체의 각 부분에 혈액을 보내기 위해서는 심장이 일정한 압력으로 수축하고 확장해야 하는데, 혈전 등으로 좁아진 혈관때문에 혈액이 심장으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혈액의 압력이 높아집니다. 수축기혈압이 140mmHg 이상, 확장기혈압이 90mmHg이상 높아진 경우를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을 그대로 두면 다양한 심혈관 질환이 생기는데, 그중 뇌졸중은 강한 압력으로 혈관이 터져 버리는 뇌출혈과 혈관이 막히는 뇌경색이 있습니다. 강해도 문제고 약하게 해도 문제인 것이 바로 혈압입니다.
만약 뇌출혈이 걱정돼서 혈류량을 줄이는 혈압약을 먹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바로 약해진 혈류량에 의해 안 그래도 좁아진 혈관이 막혀서 뇌경색(중풍)이 올 확률이 높아지겠죠? 피의 압력이 세지면 뇌출혈이 피의 압력이 약해지면 뇌경색이 오니 '진퇴양난'입니다. 그렇다면 가장 안전한 방법은 피의 강한 압력은 줄이되 혈행은 원활하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혈행,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이들을 개선하기 위해 현대 의학에서 밝혀낸 세 가지 성분은 아래와 같이 코엔자임Q10, 엽산, 오메가3, 폴리코사놀, EPA, DHA 입니다. 간혹 오메가3에 대한 이견이 있지만 더 나은 대안이 없는 상황입니다.
| 현대 의학이 밝혀낸 혈압을 낮추는 성분들은 뭐가 있을까?
1. 코엔자임Q10
코엔자임Q10은 미토콘드리아를 움직이게 하는 영양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학 시간에 배운 기억 나시죠? 미토콘드리아의 기본 기능이 바로 여러 유기물질에 저장된 에너지를 변화시키는(산화적 인산화) 과정을 통해 인간이 살아가는 생명 활동에 필요한 형태(아데노신삼인산(ATP))로 변환시켜서 세포를 만들어 내는 역할입니다.
세포의 에너지 요구량이 높아지면 미토콘드리아는 신장하여 분열하며 에너지 요구량이 낮아지면 미토콘드리아는 파괴되거나 불활성화 상태가 되는데, 코엔자임Q10이 부족한 미토콘드리아는 힘이 없어지고 결국 고혈압의 원인이 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문제이기도 하지만 우리나라도 3대 질환이 모두 심혈관과 관련된 질병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매일 접하는 음식만으로는 권장량을 섭취하지 못합니다.
2. 엽산
다음으로 엽산은 혈관을 해독하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입니다. 엽산은 혈액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혈관에게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엽산도 음식으로 충분한 양을 섭취할 수 없으니 따로 섭취해야 합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부족해진다면 혈액을 제대로 못 만드니 혈관 자체도 점점 늙어지고 막히고 그러다가 뇌졸중이나 동맥경화가 옵니다.
3. 오메가3
마지막으로 오메가3입니다. 오메가3 또한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자체적으로 생산되지 않는 필수지방산으로서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입니다.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며, 염증을 억제하는 기능과 세포에 산소를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피떡'(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 오메가3 섭취에서 주의할 점
오메가 3 지방산의 과다한 섭취는 다른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6의 대사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켜야 한다. 또 오메가3지방산은 혈전을 녹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뇌졸중이나 수술 환자는 먹지 않는 편이 좋다. 특히 혈압약을 복용한다면 혈압 저하가 심하게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오메가3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세포막의 지질이 산화 스트레스에 취약해질 수 있어,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E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현재 오메가3지방산의 일일 권장량은 500~2000mg이다. 이는 생선을 일주일에 2번 이상 먹어야 충족되는 수치이다 보니 대부분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섭취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기사를 참조)
4. 폴리코사놀
폴리코사놀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등 다양한 건강 효과가 입증됐으며, 국제 학술저널에 효과가 있다고 등록돼 있는 논문만 100편 이상입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 줄기와 잎 표면에 있는 왁스 성분으로 사탕수수 100t에서 2.5㎏ 정도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성분이며, 현재 쿠바산만 폴리코사놀 성분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이 아니었다면 아직도 쿠바는 고혈압 위험국이었을 겁니다.
5. EPA, DHA
DHA, EPA에는 지방산 합성에 관여하는 효소의 활성을 저하시키는 작용이 있어 뇌졸중, 치매, 허혈성 심장질환(협심증, 심근경색), 고혈압, 동맥경화, 만성 염증성 대장질환, 고지혈증, 피부염 등의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뇌와 신경조직의 중요 구성 성분. 생활 습관병 예방 또한 혈중 중성 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것과 동시에 체내의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동맥 경화를 미연에 방지하는 작용도 하고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세포를 생성하는 미토콘드리아에는 유전적 요인이 존재하고 고혈압 또한 유전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에 제시한 성분 또한 개인의 차이에 따라서 효과 및 효능이 다를 수 있으며, 반드시 담당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안전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는 뜻에는 음식 또한 약만큼 효과가 있지만 반대로 위험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역시나 가장 좋은 건 운동이지요.
고혈압 운동
고혈압에 좋은 음식 dash 식사
건강을 잃으면 모든 걸 잃는 것이다.
오늘도 열운동하세요.^^
'♡ 베스트 터치 > 요즘 상품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정도면 추천해야죠. 바로 돌핀 펜 마우스입니다. (8) | 2019.11.20 |
---|---|
레틴 에이 크림 vs 시카 안티오 크림 (이런 부작용이 ;;) (1) | 2019.11.19 |
'폴라리스 오피스' '네이버 오피스' 스마트하게 활용하기(feat. 폴라리스 오피스 PC 다운로드) (5) | 2019.11.16 |
이것은 현미경인가? 장난감인가? 빅드림 광학 현미경 (6) | 2019.11.14 |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15단계), 모바일로 인증서 갱신(유안타 증권) (2) | 2019.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