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베스트 터치/미슐 내물랭

'바르다 김선생' 바른 김밥 맛은?

반응형

바르다 김선생 바른 김밥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바르다 김선생은 어린시절 소풍날 정성으로 싸주시던 어머님의 정성을 담아 만든 김밥입니다.

청정지역의 김, 식품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거나 최소로 사용한 단무지, 햄과 당근볶음, 전통방식의 제조법으로 짠 참기름 등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든다고 합니다.

가격이 일반 김밥집 보다 비싼 이유는 바로 좋은 재료와 정성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고급스러운 재료가 들어가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5無단무지

5가지 식품첨가물을 넣지 않고 발효 식초로 만들어 건강하고 맛이 깔끔합니다.
(5無 : 사카린나트륨, L글루탐산나트륨, 합성보존료, 표백제, 빙초산)

2. 청정해역 김

남해 청정해역에서 자란 원초만을 두 번 구워 맛과 향이 좋습니다.

3. 바른 쌀

도정 15일 이내의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쌀을 사용하여, 밥맛이 좋습니다.

4. 無항생제란

HACCP 인증 받은 무항생제란 전용 농가에서 생산된 계란만을 사용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바른 참기름 100% 통참깨만을 저온 압착방식으로 추출하여, 참기름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5. 바른 햄

합성 아질산나트륨을 첨가하지 않고 신선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좀 더 건강한 햄 입니다.

일단 김밥의 기본이 되는 재료들은 모두 좋은 재료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외에 재료들에 관한 설명은 공식 홈페이지에 없지만 좋은 재료를 썼을 거라 추측해 봅니다.

 

그럼 바르다 김선생 기존 메뉴 중 기본 김밥과 가장 비싼 불고기 김밥 그리고 인기 메뉴인 멸초 김밥을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은 상당히 고급스럽고 깔끔합니다. 

 

김밥은 한 줄, 열 조각이 들어가 있습니다. 

 

바르다 김선생 김밥의 가격대는

한 줄에 4~5,000원 정도입니다.

기본 김밥인 바른 김밥은 3,500원, 멸초 김밥은 4,700원, 불고기 김밥은 5,000원입니다.

바른 김밥, 멸초 김밥, 불고기 김밥

좋은 재료에서 좋은 맛이 나듯 맛은 전체적으로 아주 깔끔합니다.

자극보다는 기본 재료들의 신선한 맛이 느껴집니다.

불고기 김밥은 기본 재료가 자연스럽게 받쳐주면서 고기의 향이 잘 살아있는 맛입니다. 수제버거 맛이 떠오르네요. 

멸초 김밥은 가장 맛있게 먹었는데 역시나 한국인은 매운맛을 좋아하나 봅니다. 멸치와 청양고추(땡초)가 상당히 조화롭습니다.

하지만 기본 김밥인 바른 김밥은 좋은 재료라는 건 알겠지만 재료를 볶지 않아서 그런지 맛이 심심합니다.

볶은 재료가 들어간 김밥에 비해 상당히 아쉬운 맛입니다.

김밥에는 역시 불맛을 낸 간장에 볶은 어묵!! 

어묵이 있어야 진짜 소풍날 먹던 어머님의 김밥 맛이 아니겠습니까?

바르다 김선생의 정체성에는 안 맞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햄 정도는 볶는 게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키토 김밥으로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