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베스트 터치/미슐 내물랭

[곧 창원 맛집] 세계 3대 명품육 '듀록' 인생고기집 '다드림'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이곳은 창원 의창구 소계시장에 새로 오픈한 인생고기집?이라는 '다드림'입니다.

세계 3대 명품육에는 듀록, 이베리코, 비고르가 있는데 그중에서 '듀록'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입구에 보이듯 수중 숙성 - 건식 숙성 - 와인 숙성의 3단 숙성을 거칩니다.

 

1단계 수중 숙성이 열심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명품이라 들어서 그런지 고기가 아주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밑반찬에 초밥 세팅을 보니 '이차돌'이 떠오르네요. 의외로 초밥과 고기의 조화가 상당해서 요즘 자주 먹는 편입니다.  

 

메뉴판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고기류가 명품 치고는 상당히 저렴하게 보입니다. 기본 주문은 500g이며 상차림비는 3,000원입니다. 

 

맛집은 역시 굽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요약하자면 3분뒤 올리고 - 한면을 1분간 황금색이 되도록 굽기 - 뒤집어서 굽기 - 먹기 좋을만큼 잘라서 앞뒤로 15초씩 굽기 - 바로 못 드실 경우 그릇위에 덜어 놓기
백김치 구워먹기 - 생와사비 초밥 만들어 먹기 - 소스에 곁들인 콩나물은 굽지말고 바로 먹기 

역시 겉바속촉 육즙을 가두는 것이 기본입니다.

 

목살이 도착했습니다. 

 

숯불에 3분을 기다립니다. 

 

콩나물 맛도 괜찮네요. 고기를 턱 올리고 1분뒤 황금색을 기다려봅니다.

 

된장찌개와 공기밥은 미리 시켜놓고, 

 

목살이라 그런지 황금색이 되는 시간은 좀더 걸리는 것 같습니다. 아주 맛있어 보이는 군요. 

 

익는 시간이 길어서 셀프코너로 가서 콩나물 소스랑 콩나물을 좀 받아옵니다. 

 

손님들이 꽉 찼네요. 이동네는 코로나 청정지역입니다.

 

그럼 한 입 먹어보겠습니다. 

와! 역시! 명품 듀록의 맛인가요?

숙성이 돼서 그런지 일반 목살에 비해 식감이 더 쫄깃하게 느껴집니다. 생각한 목살의 맛과는 다른 숨은 묘한 맛이 있네요. 

 

목살은 맛을 봤으니 가브리살을 시켜봤습니다. 삼겹살과 항정살은 비계 비중이 있어서 점점 멀리하게 되네요. 그러다 가끔 먹으면 꿀맛이긴 합니다. ㅎ

 

맛있게 구워진 고기들을 보고 있으니 또 생각이 나네요. 

 

밥이랑도 맛나고 

 

냉면이랑도 아주 제격입니다. 

 

된장과 냉면 맛은 다행히 기본은 되는 것 같습니다. 

 

맛      : ★☆ (명품 3단 숙성에 숯불까지 정성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굽기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설명대로 잘 굽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숙성을 거쳤기 때문에 일반 고기와는 시간이 다른 듯합니다.)

청결도: ★★★★ (새로 생긴 곳이라 그런지 아주 깔끔합니다.)

서비스: ★★★★ (만원 손님인데도 부르자 마자 달려오시고, 마중까지 나오시니 몸둘바를 모르겠네요. 이런 순수한 느낌이 나는 고깃집이 얼마만인지)

분위기: ★★ (그냥 깔끔한 동네 식당입니다.)

주차   : ★★★☆ (4분 거리의 구 구암중, 현 지혜의바다 도서관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

 

 

'베스트터치'가 부여한 총점은 3.9점입니다.

세계 3대 명품육을 정성스럽게 3단 숙성을 거쳐 좋은 숯불에 내온 고기라서 아주 훌륭한 곳입니다. 다만 고기의 맛을 배가할 자체 소스가 약하고, 숯을 다 살리지 못한 불판의 넓이가 아쉽습니다. 매력있는 소스와 좋은 석쇠가 있었다면 4점은 거뜬히 넘길 좋은 식당입니다. 소스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설명도 있으면 좋겠네요.

 

총점 부여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별 5개 : 오로지 이것을 먹기 위해 여행가야 할 곳입니다.

별 4개 : 여행지라면 추가해야 할 곳입니다.

별 3개 : 근처에 있다면 가도 좋을 곳입니다.

별 2개 : 업계의 평균 맛을 유지합니다.

별 1개 : 그럭저럭.. 먹을만합니다.

 

지금까지 베스트터치 의 미슐랭.

'내물랭'이었습니다.

 

전화번호 : 055) 294-1011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소계시장(주차 : 지혜의 바다)

영업시간 : 12:00 ~ 14:00 / 16:00 ~ 23:00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 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