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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Support 신종 사기 피싱 사이트. 다른 기기에서 계정에서 새로운 활동을 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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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단 활동 계정] 다른 기기에서 계정에서 새로운 활동을 감지했습니다. 라는 제목의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날아온 건 가끔 보는데 애플에서 날아온 건 처음이네요. 이럴 때는 접속한 시간대와 접속 국가, 운영 체제를 확인 후 내가 접속한 것이 맞는지 확인하는게 순서입니다. 

 

 

| Apple Support 로그인 정보 확인

 

메일 주소는 맞는데 국가, 운영체제, 기기, 브라우저를 보니 제가 로그인 한 것은 아닙니다. 로그인 시간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다른 사이트는 시간대가 나오는데 말이죠. 주소 또한 Apple Support 까진 자연스럽지만 이후의 메일 주소는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Apple Support <maindataupdtaccnt83618772@monstly-localsiromanyo.com> 아 이런 이상한 주소를 애플이 쓸리가 없죠.

우리는 장치를 인식하지 못한다 그리고 당신이 당신의 계정에 로그인하려고 IP 주소 이 로그인 세부 정보를 검토하십시오 :

위글의 문제는 마침표가 없거나 마침표 대신에 ' : ' 콜론을 사용한 겁니다. 구글이나 애플과 같은 사이트는 마침표 표시가 명확합니다. 

 

 

 

| Apple ID 링크 불가

 

그리고 전에도 지적했듯이 사기를 칠 때는 번역에 많이 신경써야합니다. Apple ID | 지원하다 | 개인 정보 정책은 링크도 되지 않는군요.

 

그럼 클릭해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이라는 문구가 잠시 뜨고난 뒤에

 

|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완벽한 보호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아래와 같이 사기성 사이트 주의. 문구가 뜨면서 피싱 사이트임을 알려줍니다.

먼저 방문한 페이지의 정보를 구글에 전송하기에 체크를 한 후. 밑줄친 부분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경고 페이지가 뜬 이유를 상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 Apple ID 침해 사례

 

다음으로 진짜 애플 서포트 사이트로 들어가서 아이디 침해 사례를 보겠습니다.

맨 아래에 있는 피싱사이트 적법성 판단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피싱 메시지, 허위 지원 전화 및 기타 신용 사기 식별 및 방지하기 정보가 나옵니다.

 

피싱 및 기타 신용 사기를 방지하는 방법을 설정하면 좋겠네요. 하지만 전 애플을 사용하지 않으니 설정할 건 없지만 reportphishing@apple.com 으로 메일을 전달할 수는 있습니다. 메일 한 통으로 인해 누군가가 피해를 보지 않았으면 좋겠군요. 

 

 

| Apple 사이트에 메일 발송

메일이 잘 발송되었습니다.

 

 

위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Apple ID가 침해되었다고 생각되는 경우

권한이 없는 사람이 무단으로 내 Apple ID에 접근할까 봐 염려되십니까? 다음 단계를 수행하면 계정을 찾고 다시 제어할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 마이크로소프트 비정상적인 로그인 발생 대처 방법

 

아래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비정상적인 로그인 발생 대처 방법입니다.

 

아래의 글에서 필요한 부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가실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활동에 대해 경고하는 방법 

계정에 대한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가 발생하면 이메일 또는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모든 대체 연락 방법으로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 이러한 연락처 중 하나로 보안 코드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단계는 본인이 아닌 사용자가 로그인하지 못하도록 하고 비정상적인 위치나 장치에서 로그인한 것인지 Microsoft에 알려줍니다. 

이메일의 출처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 보낸 사람을 확인하세요. Microsoft 계정 팀의 account-security-noreply@accountprotection.microsoft.com에서 보내온 이메일인 경우 합법적입니다.


비정상적인 활동에 응답 

새 장치를 사용 중이거나 새 앱을 설치한 경우 또는 여행 중이거나 새 위치에 있는 경우, 로그인이 차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 보안 조치는 다른 사람이 사용자의 계정 정보를 얻어 사용자 본인으로 로그인을 시도할 때 계정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정 잠금을 해제하려면 로그인 화면의 지침을 따르고, 보안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위치를 선택하세요. 코드를 받으면 입력하여 계정에 액세스하세요.

참고

여행 중이거나 계정에 연결한 메일 또는 휴대폰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에는 몇 가지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로그인하는 장치를 구입한 후 신뢰할 수 있는 장치로 설정하면 해당 장치에서 로그인하여 계정에 다시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을 집에 두고 온 경우 다른 사람이 해당 휴대

  • 폰을 사용할 수 있으면 그 사람에게 연락하여 장치에 전송된 보안 코드를 알려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계정에서의 활동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알려주세요 

최근에 계정을 사용하여 다른 작업을 수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정의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에 대한 경고 이메일 또는 문자 메시지를 받은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계정 보안을 검토하세요. 
  1. Microsoft 계정에 대한 보안 기본 사항 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2. 활동 검토를 선택하여 최근 활동 페이지에서 비정상적인 로그인 시도를 확인합니다. 본인이 아닌 것으로 확신하는 계정 활동이 있는 경우 Microsoft에 알려주시면 계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활동 섹션에 있는 경우 해당 활동을 확장하고 본인 아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활동 섹션에 있는 경우 해당 활동을 확장하고 계정 보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 계정에 액세스한 것으로 생각되면 보안 기본 사항 페이지로 돌아가서 암호 변경을 선택합니다. 기억할 수 있는 강력한 암호를 만들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마세요.  

계정에 로그인하려고 시도했지만 할 수 없는 경우 누군가 암호를 변경했을 수 있습니다. 계정에 다시 접속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Microsoft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는 경우에 나열된 지침을 사용하여 암호를 다시 설정합니다. 이 단계부터 시작하면 경고를 받은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을 사용하여 실수로 로그인한 경우 추가적인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계정에 다시 로그인해 봅니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암호를 잊은 경우를 선택한 다음 다른 사람이 내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를 선택합니다. 지침에 따라 계정을 복구하세요.

참고

 

만약 실수로 해당 피싱사이트의 프로그램을 깔거나 결제를 하셨다면 즉시 프로그램 또는 앱을 삭제하시고, 카드의 경우 해당 카드사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카드사 신고 번호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분실 신고. 전국 신용 카드 회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갑자기 신용카드 분실을 하게 되면 순간적으로 당황해서 전화번호를 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서 아래에 전국 신용 카드 대표 고객센터 및 분실 신고 전화번호(국내, 해외)를 안내해 드리니 위급할..

btouch.tistory.com

 

 

#피싱 사이트 #다른 기기 계정 새로운 활동 감지 #APPLE 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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