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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0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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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 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NEW DISCOVERY SPORT

 

2020년 가솔린 모델이 출시된 강력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를 살펴보겠습니다.

mainimg

효율 좋은 디젤 모델 그리고 부드러운 가솔린 모델이 있습니다.

엔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엔진

구 분

가속시간 0-100km/h (초)

안전 최고 속도(km/h)

최대 토크(kg·m/rpm) 도심 연비 (km/l) 고속 도로 연비(km/l) 복합 연비 (km/l) 복합 CO2 배출량(g/km)

D150 MHEV 2.0 리터 디젤 (150PS) 9단 자동 변속기

11.4    190

38.8 / 1,750-2,500

10.3 13.1 11.4 170

D180 MHEV 2.0 리터 디젤 (180PS) 9단 자동 변속기

9.7 202

43.9 / 1,500-3,000

10.6 12.9 11.5 167

P200 2.0 리터 가솔린 (200PS) 9단 자동 변속기

9.0 207

32.6 / 1,250-4,500

TBD TBD TBD TBD

P250 2.0 리터 가솔린 (249PS) 9단 자동 변속기

7.6 225

38.8 / 1,400-4,500

TBD TBD TBD TBD

TBD - to be determined or to be decided라는 말로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곧 결정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가솔린과 디젤 엔진은 깨끗하고 효율적으로 연소될 수 있게 설계가 되었습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MHEV)으로 연료 소비량과 CO2 배출이 감소됩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외관입니다.

▶외관

디스커버리 스포츠

다이내믹 모델을 레드 컬러로 나타냈습니다.

뒷모습은 약간 묵직하면서도 동그란 느낌이 있는데요.

인상이 선하게 생긴 거 같습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앞모습은 든든하면서 어떤 도로라도 주행하는 

듬직한 모습을 표현했네요.

디스커버리 스포츠

옆모습은 날렵한 느낌이 들게 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전체적인 느낌입니다.

세련된 레드 컬러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거 같습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블루 컬러로 표현했습니다.

외관은 다이내믹 버전이랑 똑같은 거 같네요.

디스커버리 스포츠

거친 산길도 주행할 수 있는 모습을 표현한 거 같네요.

이제 모델의 스펙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모델 스펙

DISCOVERY SPORT S

₩53,400,000~

디스커버리 스포츠 S는 18인치 ‘스타일 5075’ 알로이 휠 그리고 앞좌석 12방향 전동식 히팅 시트가 장착됩니다.

DISCOVERY SPORT SE

₩58,200,000~

디스커버리 스포츠 SE는 기본 사양에 19인치 ‘스타일 1039’ 알로이 휠 그리고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가 추가됩니다.

DISCOVERY SPORT HSE

₩68,500,000~

디스커버리 스포츠 HSE는 기본 사양 외에 20인치 ‘스타일 5076’ 알로이 휠 그리고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앞좌석 14방향 전동식 히팅 시트가 장착됩니다.

> 18인치 5 스플릿-스포크 ‘스타일  5075’ 알로이 휠 - Gloss Sparkle Silver 피니시

> LED 헤드램프

> 앞좌석 12방향 전동식 히팅 시트 - 2방향 수동식 헤드레스트 포함

> Connected Navigation Pro

> 사운드 시스템

> 후방 카메라

> 19인치 10 스포크 ‘스타일 1039’ 알로이 휠 - Gloss Sparkle Silver 피니시

>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 및 시그니처 DRL

> 앞좌석 12방향 전동식 히팅 시트 - 메모리 기능 및 2방향 수동식 헤드레스트 포함

>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

> 사운드 시스템

> 사각지대 어시스트

> 20인치 5 스플릿-스포크 ‘스타일 5076’ 알로이 휠 - Gloss Sparkle Silver 피니시

>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 및 시그니처 DRL

> 앞좌석 14방향 전동식 히팅 시트 - 메모리 기능 및 2방향 수동식 헤드레스트 포함

> ClearSight 룸 미러

> Meridian™ 사운드 시스템

> 드라이브 팩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최고 속도는 18인치 휠이 장착된 상태에서 221km/h입니다.

옵션 사양과 적용 가능 여부는 차량의 제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R‑DYNAMIC 모델

R‑DYNAMIC S

₩56,100,000~

디스커버리 스포츠 R‑Dynamic S는 디스커버리의 DNA가 대담하게 표현된 모델입니다.

R‑DYNAMIC SE

₩60,900,000~

디스커버리 스포츠 R‑Dynamic SE는 추가로 19인치 ‘스타일 1039’ 알로이 휠 그리고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가 장착됩니다.

 

R‑DYNAMIC HSE

₩70,800,000~

HSE는 디스커버리 스포츠 Sport R‑Dynamic 기본 사양에 20인치 ‘스타일 5089’ 알로이 휠 그리고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앞좌석 14방향 전동식 히팅 시트가 장착됩니다.

> 18인치 5 스플릿-스포크 ‘스타일 5074’ 알로이 휠 - Gloss Sparkle Silver 피니시

> LED 헤드램프

> 앞좌석 12방향 전동식 히팅 시트 - 2방향 수동식 헤드레스트 포함

> Connected Navigation Pro

> 사운드 시스템

> 후방 카메라

> 19인치 10 스포크 ‘스타일 1039’ 알로이 휠 - Satin Dark Grey 피니시

>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 및 시그니처 DRL

> 앞좌석 12방향 전동식 히팅 시트 - 메모리 기능 및 2방향 수동식 헤드레스트 포함

>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

> 사운드 시스템

> 사각지대 어시스트

> 20인치 5 스플릿-스포크 ‘스타일 5089’ 알로이 휠 - Gloss Silver 피니시

> 프리미엄 LED 헤드램프 및 시그니처 DRL

> 앞좌석 14방향 전동식 히팅 시트 - 메모리 기능 및 2방향 수동식 헤드레스트 포함

> ClearSight 룸 미러

> Meridian™ 사운드 시스템

> 드라이브 팩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최고 속도는 18인치 휠이 장착된 상태에서 221km/h입니다.

옵션 사양과 적용 가능 여부는 차량의 제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간단한 기능에 대해 살펴볼게요.


▶눈에 띄는 신기한 기능 3가지

 

1. CLEARSIGHT 룸 미러

디스커버리 스포츠 룸 미러

먼저 CLEARSIGHT 룸 미러를 살펴보겠습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룸 미러는 트렁크에 짐이 많아서 시야가 가려져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시야 확보가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짐으로 인해 시야가 가려졌는데 버튼을 누르니까

디스커버리 스포츠 룸 미러

시야가 확보된 모습입니다.

신기한 기능이네요.

뒷좌석 탑승자 혹은 트렁크에 놓인 짐과 상관없이 후방 도로에 막힘없는 시야를 제공합니다.

 

2. CLEARSIGHT 그라운드 뷰

디스커버리 스포츠 그라운드 뷰

다음은 CLEARSIGHT 그라운드 뷰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주행 중에 차량의 보닛 아래를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의 하부 그리고 휠 쪽의 다양한 익스테리어 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면 주행 중 거북이가 있는데요.

디스커버리 스포츠 그라운드 뷰

차량 내부에 이런 식으로 표시가 됩니다.

차량 하부 시야까지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꽤 편리한 기능인 거 같네요.

 

3.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

디스커버리 스포츠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 이 기능은 네 가지 주행모드가 있는데요.

네 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주행하려고 하는 지형의 조건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4륜 구동(AWD) 시스템이라서 온로드 혹은 오프로드에서 막힘없이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잔디, 눈길 등의 미끄러운 노면에서 전륜과 후륜 사이의 토크 균형을 통해 트랙션을 최대화합니다.


▶차량 내부 모습

디스커버리 스포츠 운전자석

운전자석의 모습입니다.

세련된 가죽시트입니다.

공간도 넓어 보이네요.

디스커버리 스포츠 루프

파노라믹 루프는 차량의 실내를 자연광으로 채워줍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도어

차량의 도어 손잡이 부분입니다.

6개의 스피커로 구성돼 있는데요.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탑승 공간 전체에 정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트

ACORN WINDSOR 가죽 슬라이드 시트인데요.

이미지 사양은 판매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S 모델에는 2방향 수동식 헤드레스트가 포함된 Ebony Grained 가죽 소재의 앞좌석 12방향 전동식 히팅 시트가 장착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내부

혁신적인 시스템과 기능을 통해 편리하게 주행을 돕습니다.

랜드로버의 InControl 테크놀로지 중 하나인 Connected Navigation Pro기능으로 음성 명령 및 실시간 교통 정보 업데이트 기능 등 여러 가지 추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계기판

계기판 쪽 모습입니다.

후진 시 후방 카메라가 있어서 차량의 외부 윤곽선을 표시해줍니다.

자체 세척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서 후방 시야가 항상 선명하게 유지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충전기능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있습니다.

선 없이 충전할 수 있는 게 편리할 거 같네요.

디스커버리 스포츠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부분 모습입니다.

Wi-Fi 핫스팟 기술을 이용해서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나 클립 그리고 노래를 손쉽게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InControl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전방 도로에 대한 집중력을 유지해줍니다.


▶안전성

 

디스커버리 스포츠 기능

ISOFIX

아동용 시트를 차량에 연결하여 강력하게 고정해주는 ISOFIX 포인트가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 내부 전체에 걸쳐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에어백

에어백

6개의 운전자 및 탑승자 에어백으로 구성된 복합 에어백 시스템입니다.

차량의 모든 탑승자에게 탁월한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기능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은 엔진 토크를 줄이고 적절한 휠에 제동력을 가하여

언더스티어 또는 오버스티어에 대응함으로써 차량의 주행 방향을 보정해주는 기능입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기능

드라이빙 시스템

디스커버리 스포츠에 적용된 최신 안전 기술 중 하나입니다.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EBD)는 각 축에 가해지는 제동력을 자동으로 최적화해줍니다.

제동 거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차량의 안정성과 스티어링 능력을 그대로 유지해줍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기능

비상 브레이크 어시스트

비상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급 제동 시 브레이크의 압력을 높여 제동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비상 브레이크 중에는 비상등이 자동으로 점등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기능

고속 비상 브레이크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고속 비상 브레이크 기능입니다.

다른 차량과의 잠재적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전방에 알림을 표시합니다.

따라서 운전자에게 차량을 제동 하도록 경고합니다.

운전자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충돌을 막거나

혹은 충돌 시 충격을 줄여줍니다.


이상 202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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