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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놀이 공간/게임&유튜브

롤토체스 전략적팀전투 패치 9.16버전 8월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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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토체스 패치가 어제 있었더라구요 저도 패치 내용을 확인할 겸 올리겠습니다.

 

신규 계열 및 챔피언

마법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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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공학 챔피언은 모두 강한 위력과 저마다의 개성을 가지고 있지만 하나로 뭉쳤을 때는 아이템에 대항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하지만 펄스 폭탄을 활용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입니다. 이번에 추가되는 마법공학 계열을 통해 새롭고 흥미진진한 플레이를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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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전투가 시작되면 아이템을 가진 적 유닛에게 펄스 폭탄을 발사합니다. 폭탄은 터지면서 1/2 마법공학 반경 내의 모든 아이템을 8초 동안 비활성화합니다.

카밀

스킬: 마법공학 최후통첩으로 적 하나를 속박합니다. 해당 적이 아군의 사거리 안에 있으면 아군이 해당 적을 공격합니다.

직업: 검사

가격: 1 골드

스킬 피해량: 200/325/450

제이스

스킬: 천둥 강타로 적 유닛 하나를 뒤로 밀어내며 적 전방을 교란합니다. 그 후 제이스는 무기를 머큐리 캐논으로 바꾸고 원거리 공격을 하며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직업: 형상변환자

가격: 2 골드

스킬 피해량: 200/350/500

바이

스킬: 가장 멀리 있는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고 해당 대상에게 돌진합니다. 돌진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이 옆으로 밀려나며 피해를 입습니다. 바이가 대상에게 도달하면 대상을 띄워 올리고 피해를 입힙니다.

직업: 싸움꾼

가격: 3 골드

스킬 피해량: 250/450/650

징크스

스킬: 징크스가 처음으로 유닛 처치에 관여할 경우 신난다! 상태가 되며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징크스가 두 번째로 유닛 처치에 관여할 경우 로켓 런처인 생선 대가리를 장착해 기본 공격으로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직업: 총잡이

가격: 4 골드

로켓 피해량: 3칸 범위에 폭발을 일으키며 100/225/350의 마법 피해

 

 

오우 신규 챔피언이 나왔네요 ㄷㄷ

 

체계

게임 내 대전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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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상대 또는 복제 팀과 연속으로 두 번 이상 만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대전 검색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이제 같은 상대를 연속으로 만나는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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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F. 연장전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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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기는 건 좋지 않습니다. 재미가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제 매 라운드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15초 동안 전투 속도가 빨라지는 U.R.F. 연장전이 시작됩니다. 그래도 비길 수는 있지만 그 빈도가 크게 감소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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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라운드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U.R.F. 연장전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공격 속도 300%

스킬 피해량 200%

군중 제어 효과 지속시간 66% 감소

체력 회복 효과 66% 감소

해양 포유류에 대한 애정 30% 증가

랭크 게임 변경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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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팀 전투 랭크 게임 체계는 전체적으로 꽤나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검을 통해 일부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특히 일부 버그 및 일관되지 않은 부분들이 저희 의도보다 더 관대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0 LP 상태에서 시작한 게임에서 LP를 잃을 경우 거의 항상 강등됩니다. (항상 의도했던 부분입니다) 또한 그랜드 마스터 티어와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가 강등될 경우 마스터 티어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이아몬드 티어 1단계가 됩니다. (챌린저 티어와 그랜드마스터 티어에서 강등되지 않는 랭크 최상위에서 발생하는 일부 부적절한 상황 때문입니다) 해당 변경사항과 변경사항 적용 이유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이곳에서 전략적 팀 전투 랭크 업데이트에 관한 글을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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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어떠한 플레이어든 0 LP에서 시작한 게임에서 LP를 잃을 경우 의도된 대로 강등됩니다.

그랜드마스터 티어와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가 강등될 경우 마스터 티어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이아몬드 티어 1단계가 됩니다. 이 변경사항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주 드물게 발생하는 몇몇 상황에 적용하기 위해 게임 내부적으로 LP 증가 및 감소에 대한 변경을 적용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본 변경사항으로 인한 변화를 체감하지 못하실 겁니다.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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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5 패치에서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에 일부 변경사항을 적용했고 전체적으로 바람직하게 작동했습니다. 하지만 전투가 막상막하인 경우에는 의도한 것보다 게임이 길어지는 결과가 발생하여 일부 추가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전체적인 피해량은 여전히 변경 전보다 낮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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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플레이어가 받는 기본 피해량이 현재 라운드에 따라 증가합니다.

라운드 1~2: 1

라운드 3~4: 2

라운드 5: 3

라운드 6: 4

라운드 7부터: 5

특성

싸움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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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움꾼은 상당히 강력한 데다 증가하는 추가 체력이 지나치게 많기 때문에 약간 하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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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체력: 300/700/1,200 ⇒ 300/600/1,000

 

악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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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 챔피언이 지금까지처럼 스킬 기반 유닛을 대폭 무력화하지 못하도록 악마 특성 추가 효과를 개편했습니다. 그 대신 악마 챔피언이 마나를 흡수할 수 있게 되니 스킬을 더 빨리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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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마 챔피언이 기본 공격 시 40%의 확률로 대상의 마나를 20 불태우고 자신의 마나를 15/30/45 회복합니다.

닌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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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자는 어떤 팀에든 속해 혼자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유닛이어야 합니다. 기존에는 그런 역할을 충분히 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에 닌자의 특성 효과 및 일부 닌자 챔피언을 상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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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공격력 및 스킬 피해량: 40/60 ⇒ 50/70

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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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족은 게임 후반에 강력해지는 조합으로서 아직 제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더 큰 변화가 필요할 수도 있지만 일단 약간의 상향 조정을 적용해두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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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방어력 및 추가 마법 저항력: 60 ⇒ 70

마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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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3 유닛 조합은 매우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어 너무 강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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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주문력: 45%/100% ⇒ 40%/100%

 

야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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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생 챔피언은 여전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약간 더 강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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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속도: 중첩당 10% ⇒ 중첩당 12%

1단계 챔피언

엘리스

체력: 450 ⇒ 500

새끼 거미 공격 속도: 0.6 ⇒ 0.7

카직스

고립되지 않은 대상에 대한 카직스 스킬 피해량: 150/300/450 ⇒ 150/250/350

모데카이저

이제 스킬을 시전 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니달리

이제 형상을 변환할 때 항상 두 유닛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금까지는 니달리가 아군 중 가장 체력이 낮을 경우 자신의 체력만을 회복했습니다.

 

베인

공격 속도: 0.75 ⇒ 0.7

스킬 피해량 (최대 체력에 비례): 8%/10%/12% ⇒ 8%/12%/16%

2단계 챔피언

브라움

체력: 750 ⇒ 650

리산드라

총 마나(스킬 사용에 필요한 마나): 150 ⇒ 125

룰루

스킬 추가 체력: 300/475/650 ⇒ 300/400/500

제드

체력: 500 ⇒ 550

공격 속도: 0.65 ⇒ 0.7

스킬 피해량: 200/300/400 ⇒ 200/350/500

3단계 챔피언

아트록스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블린

이제 스킬 대상으로 현재 공격 중인 대상을 우선 지정합니다.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카타리나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공격력: 50 ⇒ 65

케넨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쉬바나

도약 인공지능이 대상과 일정 거리를 더 잘 유지하며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4단계 챔피언

아칼리

공격력: 70 ⇒ 80

브랜드

스킬 피해량: 200/375/550 ⇒ 250/450/650

시작 마나 및 총 마나: 0/125 ⇒ 50/150

초가스

스킬 피해량: 250/500/750 ⇒ 175/350/525

5단계 챔피언

카서스

시작 마나 및 총 마나: 0/85 ⇒ 40/125

케일

공격 속도: 1.1 ⇒ 1.0

미스 포츈

체력: 650 ⇒ 700

총 마나: 100 ⇒ 75

 

영웅 밸런스 조정도 있네요

 

아이템

침묵

침묵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적중 시 33%의 확률로 4초 동안 적 챔피언이 마나를 얻지 못하게 합니다.

 

무한의 대검

치명타 피해량: 150% ⇒ 200%

 

이온 충격기

피해량: 150 ⇒ 125. 이제 제대로 중첩됩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 지속시간: 4초 ⇒ 6초

모렐로 노미 콘

불태우기 피해량: 5초 동안 최대 체력의 20% ⇒ 10초 동안 최대 체력의 20%(8/14 내용 수정)

붉은 덩굴 정령

불태우기 피해량: 5초 동안 최대 체력의 13% ⇒ 10초 동안 최대 체력의 20%(8/14 내용 수정)

구원

체력 회복량: 1,000 ⇒ 1,500

스태틱의 단검

4번 튕김. 대상 하나당 90의 피해 ⇒ 3번 튕김. 대상 하나당 100의 피해

워모그의 갑옷

틱당 최대 4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번 하향은 드래곤 라운드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감소시키기 위함입니다.

수호천사

툴팁이 효과를 제대로 반영하도록 업데이트됩니다. (스킬을 방해하거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이제 부활 시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제대로 제거됩니다.

부활 시 체력: 800 ⇒ 500(8/14 내용 추가)

아이템 획득 체계 변경

이제 드문 확률로 기본 아이템 2개 대신 완성 아이템 1개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이템 패치도 있습니다 확인 잘해주세요!

 

버그 수정

얼어붙은 심장, 킨드레드, 스웨인, 카서스, 쉔, 베이가가 새끼 거미와 골렘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그레이브즈가 고속 연사포를 장착해도 사거리가 증가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얼어붙은 심장이 중첩되었을 때 둔화 효과가 너무 많이 적용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아이템 슬롯이 표시되지 않거나 이상한 위치에 나타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연승/연패 골드를 이전에 있었던 PVP 라운드 후가 아니라 PVE 라운드 후 획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연승/연패 골드는 PVE 라운드가 아니라 모든 PVP 라운드 종료 시 획득해야 합니다.)

꼬마 전설이가 사망한 후 충돌한 뒤 이후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플레이어의 이동을 몸으로 방해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블리츠크랭크가 스킬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려다 실패해서 스킬이 사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출처입니다!

여기서 가져온 글입니다! 더 자세히 확인하실 분들은 들어가셔서

확인해 주세요!

 

9.16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수정) - 리그 오브 레전드

업데이트 9.16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수정) 2019-08-14 플레이어 여러분, 9.16 전략적 팀 전투 패치를 확인하실 시간입니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주목할 내용은 마법 공학 계열 챔피언 카밀, 제이스, 바이, 징크스가 전략적 팀 전투에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팀 구성에 마법공학 조합을 추가하면 여러 아이템으로 무장한 단일 챔피언에 의존하는 상대를 쉽게 상대할 수 있을 겁니다. 반대로 마법공학 조합을 상대할 때는 마법공학 특성 효과를 감소시키기 위해 여러 챔피언에게 아이템을 골고루 나눠주는 것이 좋겠죠. 흥미진진한 신규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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