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베스트 터치/뷰티 트러블

중년 남성 의류 와이셔츠 고르기. 루이까또즈 vs 헤르본 vs 레노마

반응형

중년 남성 의류 와이셔츠 골라볼까요? 

과연 루이까또즈(LOUIS QUATORZE) vs 헤르본(HERRBON) vs 레노마(RENOMA) 셔츠 중에서 다리지 않고도 입을만한 와이셔츠? 색감이 더 좋은 건? 감촉이 좋은 건?

 

1. 루이까또즈(LOUIS QUATORZE)

면 65 폴리 35 슬림핏

가장 맘에 드는 색깔입니다. 아무래도 한국인의 머리카락과 눈 색깔은 갈색에 가깝기 때문에 검은색이나 갈색 계열의 옷이 무한하게 잘 어울리죠. 하지만 중년의 나이에 검은색만 입어도 촌스러울 수 있으니 조금 더 밝은 계열의 색을 추천합니다. 

 

면 60 폴리 40

목 뒤 상표는 따가워서 잘라냈습니다. 사소한 것 하나 차이가 곧 명품의 차이인데 말이죠. 이 옷은 단추가 작아서 배 부분이 자주 풀리니 참고하세요. 이젠 단추 크기도 고려해야 할 나이군요. ㅎ 중년의 배꼽도 조심하셔야죠. ㅋㅋ 어쨌든 색깔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다리지 않아도 무난한 느낌이긴 하네요. 겨울에 외투를 안 벗을 때는 다린 게 아깝습니다. 추우면 세탁소 다니기도 귀찮죠;; 그냥 드럼에서 나오자마자 탈탈 털고 잘 걸어서 말리면 됩니다. 아 전 이번에 좀 늦게 널었네요. 

 

2. 헤르본(HERRBON)
면 55 폴리 45 

푸른색이 도는 옷인데 정확하게 표현되진 않았네요. 파란색은 남자의 색이죠. 하지만 때로는 차가워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역대 면접이나 거래에서 가장 성공률이 높았던 색인만큼 중요한 일을 위해서 파란 옷은 가지고 계시는 센스^^ 아! 하늘색은 웬만해선 소화하기 힘드니 패스하세요. ㅋㅋ

 

면 55 폴리 45

회색입니다. 땡땡이도 있네요. 회색은 검은색 보단 밝은 느낌이고 무난한 색이니 일상복으로 좋습니다.

 

면 55 폴리 45

슬림핏이 아니라서 펑퍼짐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전반적인 마감이 좋습니다. 그러나 구김은 가장 많아서 급하게 입긴 문제가 있겠군요. 흰색 와이셔츠는 원래 다려 입는 맛입니다.^^ 칼주름~

 

3. 레노마
면 100

손목이 상당히 고급스럽죠. 보석이 아주 많이 박혀있어요. 드레스 셔츠입니다. 파티나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 입어야 하니 이것도 준비하세요.^^

 

면 85 폴리 15

헤르본 제품보다는 양호해 보이지만 재질만으로는 구겨짐을 막긴 힘든가 봅니다. 타제품에 비해 면 성분이 많죠? 그래서 그런지 입었을 때 이질감이 가장 적습니다. 대신 면이 많으면 특정부위? 가 도드라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체크무늬는 귀여움도 있지만 세트는 금물입니다. 어느 한 부분만 살짝 보이는 게 좋습니다. 체크 세트를 입을 바에야 차라리 안 입는 게 낫습니다. 

 

그럼 전체적으로 평가해 볼까요.

구김이 덜한 옷

헤르본 < 레노마 < 루이까또즈

면 성분이 많은 옷

헤르본 < 루이까또즈 < 레노마

따뜻한 느낌의 옷

헤르본 < 루이까또즈 < 레노마

반대로 시원한 순서라면

레노마 < 루이까또즈 < 헤르본

단추의 고급스러운 느낌

레노마 < 헤르본 < 루이까또즈

가격대(제품에 따른 차이 있음)

헤르본 < 루이까또즈 < 레노마

전반적으로 일상복으로 입기에 좋은 옷들이라 어디에서든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배가 나오지 않았다면 슬림핏을 추천드리며 TPO에 따라 적합한 옷을 구입하시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내로라하다'의 중년 남성 의류 와이셔츠 착용기

'내왕년에어깨뽕좀넣고다녔지'였습니다.

반응형